삼성·현대차·SK·LG 신년사 키워드는 ‘고객’

산업·IT 입력 2021-01-05 09:37:56 서청석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TV]

[앵커] 

신축년 새해를 맞아 주요 기업의 수장들은 새해 첫 메시지인 신년사를 통해 2021년 기업이 나아 가야할 방향을 제시했는데요.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상황을 마주한 기업들의 신년사 화두는 고객이었습니다. 서청석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SK, LG그룹. 재계 큰형님 격인 4대 그룹의 2021년 신년사를 꿰뚫는 키워드는 ‘고객’이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속 가능 경영, 미래 산업 발전 동력의 핵심으로 고객을 꼽은겁니다.  


먼저 삼성전자의 시무식은 김기남 부회장과 김현석 사장, 고동진 사장 등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에서 진행됐습니다.


김기남 부회장은 신년사에서 “고객을 가장 중심에 두고, 고객 경험 및 고객 가치를 높이는 기업이 되자”며 “차세대 신성장 분야를 체계적으로 육성해 미래 10년을 내다 보며 새로운 준비를 하자”고 당부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시무식에는 참석하지는 않았지만 새해 첫 경영 행보로 평택 반도체 공장을 방문해 파운드리 사업 전략 점검에 나섰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 부회장은 “시스템 반도체에서도 신화를 만들자”며 새해 목표를 밝혔습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디지털 영상을 통해 신년 메시지를 임직원에 전했습니다.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의 모든 활동은 고객 존중의 첫걸음인 품질과 안전이 확보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며 고객 중심의 품질 혁신을 강조했습니다. 


구광모 회장은 “고객을 촘촘히 쪼개서 보며 세분화된 고객별로 니즈를 깊고 구체적으로 파악해야 한다”며 “고객을 LG의 팬으로 만들고 고객에게 감동을 확산시켜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시무식은 생략했지만 새해 인사를 담은 이메일로 신년 메시지를 전직원에게 전달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SK가 지금의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가 잘해서가 아니라 사회가 허락한 기회와 응원 덕분”이라며 “사회와 공감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새로운 기업가 정신이 필요한 때”라고 말했습니다. 서울경제TV 서청석기자입니다. /blue@sedaily.com


[영상편집 김준호]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