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족발, 엄격한 위생ㆍ품질 관리 항목 도입

S생활 입력 2020-12-03 17:00:15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마왕족발]

족발 프랜차이즈인 마왕족발이 높은 퀄리티와 만족스러운 서비스 등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본사에서도 2020년 가맹점 관리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항목을 도입했다.

 

위생과 품질 케어를 최우선과제로 삼은 만큼 이에 맞춰 새로운 표준매뉴얼 QSCM을 개발했고, 지난 7월부터 정식 도입 운영을 해 현재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여파로 현재 배달 주문이 많다는 것을 감안해 마왕족발 매장 내에서도 여러 가지 케어를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속적으로 병행하고 있다.

 

매장 내에서 지켜야 할 것은 근무자들이 보건증을 구비해야 하며 해충 유입을 방지해야 한다. 또한 포장 배달 용기에 외부 이물질이 유입되지 않게 차단을 해야 하며 매장 근무자는 틈틈히 손을 씻어야 한다. 식재료의 경우도 교차, 상호 오염을 방지하고 있으며 유통기한을 표시하고 냉장과 냉동, 상온 상태의 식재료 보관고의 온도와 위생도 전체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QSCM 항목도 가맹관리팀에서 집중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는데, 매월 전국의 170여 개의 가맹점을 순회하며 한 매장당 2~3시간을 할애해 필요한 항목을 체크한다.

 

QSCM 관리매뉴얼은 품질과 서비스, 위생과 유지보수, SV평가로 구성이 되어 총 5가지 파트로 구분이 되었는데, 각 파트별로 점검 지표가 세분화가 되었으며 총 120 여개의 품질관리에 초점을 맞추어 점검이 이뤄진다.

 

점검을 마친 후에는 그 자리에서 바로 점주에게 피드백을 내리고 있다. 또한 현재 부족한 부분이 있어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이 된다면 다시 재교육을 하며 더 효율적이게 영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마왕족발에서 해당 정책을 도입한 초반에는 영업시간 중에 점검을 하기 때문에 영업에 방해가 된다는 의견도 다소 있었다. 하지만 실제로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한 후에 여러 가지 사항들이 개선되고, 매출도 증가한 것이 보여 현재는 긍정적인 의견을 보이고 있다.

 

마왕족발에서는 가맹점들이 더욱 열심히 위생과 품질을 관리할 수 있는 동기를 마련하기 위한 시상도 계획을 하고 있는데, QSCM을 도입한 후 해당 점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우수한 매장을 3곳 선정해 시상을 할 것으로 계획되어 있다. 해당 시상식에서 선정이 된다면 최우수가맹점 현판을 제공받고 물류비 감면 혜택 등을 제공한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고객들이 매장 내 방문이 아니라 배달주문을 애용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도 여전히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잠재워지지 않고 있다.

 

마왕족발 가맹관리팀장은 이러한 부분을 체크하고 사람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가맹점관리를 하며 위생과 품질을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