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교육설명회 14~15일 개최

부동산 입력 2020-11-10 10:17:34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치동 학원타운 MOU

2년간 교육비 등 지원

동문건설이 전남 광양시 와우지구에 공급하는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조감도. [사진=동문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동문건설이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에 유치한 강남 대치동 학원타운에 관한 교육설명회를 14~152일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설명회는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견본주택에서 오는 14일 오후 2시와 15일 오후 2시에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직접 수업을 진행하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예비입주자들에게 수업 프로그램, 커리큘럼에 대한 설명을 진행한다. 참여한 예비입주자 중 50명 한정으로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동문건설이 전남 광양시 와우지구 A1블록에 공급하는 아파트이다. 동문건설은 대치누리교육·Play with PenMOU를 체결해 입주민들에게 입주 이후 2년간 대치동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비(수강료 50%)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남 대치동 학원타운은 교재, 시스템만 빌려오는 프랜차이즈 학원이 아니라 대치누리교육에서 직영하는 학원이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자녀를 대상으로, 저학년은 놀이학습 및 영어파닉스 등의 교육 프로그램, 고학년은 영어, 수학을 중심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다수의 전문 강사가 자녀의 감각과 체험을 통한 흥미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자발적으로 수업에 참여해 체계적인 사고능력을 함양하는 데에 비전과 목표를 둔다.

 

세부적인 수업 방식으로는 PBL(Project-Based Learning) 수업과 미국, 프랑스 등 외국의 수업 방식을 결합한 프로그램이 있다. PBL 수업은 실제 의과 대학에서 진행하는 수업 방식으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현상을 학습 주제로 자녀의 사고력과 탐구력 향상을 돕는다.

 

또한 미국의 토론 중심 수업 방식으로 자유로운 의사 표현을 이끌어내고, 특별활동을 통해 예술, 체육 등 특정 영역의 기능도 개발한다. 프랑스의 수업 방식은 자녀가 교실 안에서 경쟁이 아닌 협동의 원리를 이해하도록 돕는 수업 방식이다.

 

교육 대상 자격으로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이며, 입주 시 중학교 3학년은 고등학교 교육까지 진행한다. 입주민 자녀 1명에 한하며, 정원 미달의 경우에만 2명 이상 수강이 가능하다. 수업 시간은 주당 과목별 4~5시간 수업하며, 강의실 사정을 고려해 최대한 많은 보충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동문건설이 공급하는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지하 2층 지상 2715개 동 전용면적 841,114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는 강남 대치동 학원타운 유치뿐 아니라 와우지구 내 와우초등학교(가칭) 신설이 가시화되면서 원스톱 학세권으로도 기대되고 있다. 광양시에서 제출한 와우초등학교 설립 비용부담 동의안이 광양시의회로부터 승인을 받아서다. 이에 따라 광양시 등은 제반 행정 절차를 마무리 한 뒤, 와우초등학교의 20233월 개교를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단지 뒤로 가야산이 펼쳐져 있고, 앞에는 남해바다가 있는 배산임해 지형으로 고층에서는 산과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또 청암로, 백운로, 중마로 등을 통한 단지 진입이 쉽고, 이순신대교 및 남해고속도로를 이용, 인접 지역인 여수, 순천 등으로 접근성도 좋다.

 

중마지구의 생활 인프라는 물론 반경 2km내 대형마트, 영화관, 병원 등이 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신금일반산단, 광양국가산단, 성황일반산단 등이 가까워 출퇴근이 빠른 것도 강점이다. 특히 세계 굴지의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직원 수만 6,400여 명이며, 관련업체 8,000여 명을 합치면 포스코 광양제철소 관련 종사자만 15,000명에 달한다.

 

여성 중심의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평면은 4베이(Bay) 위주로 설계해 개방감과 공간감을 높였다. 또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와이드 주방과 디럭스 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이 조성된다. 일부 타입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활용 가능한 알파룸도 마련된다.

 

실내는 물론 주차장 등 단지 곳곳에는 환기와 공기청정을 돕고 미세먼지 차단에 효과적인 동문 에어플러스(AIR PLUS) 시스템도 제공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 GX, 탁구장, 전 타석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사우나(·), 카페테리아, 키즈룸, 멀티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이 있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지난 7월 분양 당시 명문 학원타운 유치가 이슈화되면서 1순위에서만 최고 1041을 기록한 바 있다최근 와우초등학교 신설이 가시화되면서 일부 남아 있던 미계약 물량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말했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견본주택은 광양시 중마중앙로 88 일대에 있으며, 입주는 20231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