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조달청장 “최저가 탈피…온기 확산”

산업·IT 입력 2020-11-02 20:00:56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김정우 신임 조달청장이 2일 부임 후 첫 일정으로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인사말 건내고 있다. [사진=서울경제TV]

[앵커]

오늘부터 업무에 돌입한 김정우 신임 조달청이 조달 정책의 온기를 확산시키겠다는 취임 일성을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첫발부터 중소기업과의 소통강화에 나섰습니다. 정훈규기자입니다.


[기자]

김정우 신임 조달청장이 부임 후 첫 일정으로 중소기업중앙회를 찾았습니다.


김 청장은 “중소기업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살 수 있다”면서 가장 먼저 중기중앙회를 찾은 이유를 밝혔습니다.


[싱크] 김정우 조달청장

“조달 가족들이 적극적으로 중소기업인들의 말씀을 많이 듣고 정책에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는 말씀 드립니다.”


김정우 청장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취임사를 밝히는 것으로 취임식을 대신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김 청장은 취임사에서도 “정책지원 효과의 온기를 근로자와 하청기업까지 느낄 수 있도록 최저가격 중심의 조달체계를 개편하겠다”며 중소기업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정당한 조달가격 보장체계 마련과 혁신제품 구매 강화, 실질적 공정성 확보, 사회와 환경적 가치 실현 등 4가지 혁신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이밖에 코로나19와 4차사업 혁명이 공공조달의 위기 대응 능력의 시험대가 되고 있다며, 디지털·비대면 조달혁신을 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정우 신임 청장은 정부와 학계, 국회를 두루 거친 재정·행정 정책 전문가로 꼽힙니다.


김 청장은 행정고시 40회로 공직에 입문해 기획재정부 국고국 계약제도 과장 등을 지낸 뒤 세종대 교수를 거쳐, 20대 국회 의원을 지냈습니다. 서울경제TV 정훈규입니다./cargo29@sedaily.com


[영상취재 허재호, 영상편집 김가영]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