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광고영상, '1,000만뷰' 흥행

산업·IT 입력 2020-10-13 11:43:52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LG전자]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LG전자는 자사 로봇청소기를 소개하는 광고영상 ‘로봇 배틀’이 약 20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영상의 주요 내용은 더럽히는 것이 목표인 로봇 ‘더티 빌런(Dirty Villain)’과 인공지능 청소로봇 ‘코드제로 M9 씽큐’,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의 대결이다.


영상에서 첫번째 더티 빌런인 더스트 레인저(Dust Ranger)가 집안에 먼지를 난사하자 음성인식으로 작동을 시작한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가 빈틈없이 먼지를 청소한다.


두번째 더티 빌런인 크래쉬 워리어(Crash Warrior)가 집안 물건들을 어지럽히지만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을 피하며 청소한다.


마지막 더티 빌런인 스테인 메이커(Stain Maker)가 공중에서 액체로 된 오염물질을 바닥에 뿌려 얼룩을 만든다.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는 약 2kg의 하중으로 바닥을 눌러 닦아낸다.


이 영상은 e-스포츠 팬들에게 익숙한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해설가의 중계로 박진감을 더했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친숙한 목소리와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통해 코드제로 M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LG전자가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을 컨셉으로 제작해 지난달 공개한 코드제로 M9·R9 광고영상도 공개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을 넘어섰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