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색 고추 ‘미인보라’ 성인병·콜레스테롤 관리에 탁월

증권 입력 2019-04-18 16:56:29 김성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기능성 품종 육성 전문회사 ‘아시아종묘’는 자체 개발한 초콜릿색 고추 ‘미인보라’가 농가와 소비자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짙은 자색을 가지고 있어 농가로부터 ‘초콜릿색 고추’·‘가지고추’라고도 일컬어지는  ‘미인보라’는 극대과종에 과가 길고 곧으며 다수확 품종으로 상품성이 좋다. 

불량이  적고 초세가 강하며, 일명 칼라병으로 불리는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의 내병성을 가지고 있어 농가 수익 증대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품종이다. 


미인보라는 매운맛이 없고 육질이 아삭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성인병 예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지의 4~5배에 달해 주목 받고 있다.


아시아종묘의 관계자는 “최근 기능성 품종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아시아종묘의 미인풋고추뿐 만 아니라 미인보라·드셔보라 품종으로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시아종묘는 혈당 강하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미인풋고추’를 개발했으며, ‘미인보라’ 외 초콜릿색 고추 품종으로 약한 매운맛을 가진 자색고추 ‘드셔보라’도 출시했다. 


아시아종묘의 기능성 고추 품종 종자는 ‘아시아종묘 쇼핑몰’에서 자세한 정보와 함께 구매할 수 있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