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먹거리로 몸 튼튼하게… 좋은 그림책으로 마음도 쑥쑥

경제·사회 입력 2015-10-19 20:38:02 조상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 달에 한 번, 그림책을 신청하세요. 무료로 나눠드립니다."

평생을 두고 준비하는 장기 계획에 있어서는 인재를 육성하는 일 만한 게 없다(終身之計 莫如樹人·종신지계 막여수인)기에 동원그룹은 사회공헌재단인 동원육영재단을 통해 30년 이상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동원책꾸러기' 캠페인은 만 6세 이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독서 장려 프로그램이다. 건강한 먹거리는 몸을 키우고 좋은 책은 마음을 자라게 한다는 생각으로 2007년 5월 어린이날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동원책꾸러기 홈페이지(iqeqcq.com)에 접속해 매달 책을 신청하면 1,000여 명을 뽑아 해당 달에 선정된 그림책을 보내준다. 동원육영재단이 어린이 독서 장려에 들이는 연간 사업비만 10억원. 지금까지 나누어 준 그림 동화책만 2,000여 종 100만권 이상이다.

책을 나눠주는 데 그치지 않는다. 책을 벗 삼아 활용할 수 있는 '책놀이'를 소개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책을 읽으며 공감과 소통을 활발히 하고 독서를 생활습관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전파하는 중이다. 좋은 책놀이를 공유하는 부모를 매달 '베스트 좋은책맘'으로 선정해 홈페이지에 공유하고, 부모와 아이가 작성한 독서 감상문도 받아 게시하는 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책 읽기를 독려하는 중이다.

조상인기자 ccsi@sed.co.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