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농부와 소비자의 만남 ‘월간거창농부’ 성료

S생활 입력 2023-04-26 08:23:5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거창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김제열)이 지난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월간거창농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월간거창농부’는 매월 1회 농부와 소비자들이 만나는 농부장터로 이달은 ‘꽃, 만남’을 주제로 거창의 특산물인 ‘해플스 팜사이더리’ 사과 과수원에서 진행됐다.


행사 프로그램은 거창 먹거리와 지역관광을 소개하는 1박2일 거창먹거리투어, 거창산 농산물로 기획된 미식다이닝, 거창 해플스팜사이더리 사과밭에서 진행된 농부장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1박2일 거창먹거리는 정쌍은 와이너리, 거창한국수, 산양삼농장, 동물복지농장 더불어행복한 농장, 위천면 동계 정온선생 고택, 수승대 일원 문화해설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아워플래닛(OUR_PLANEAT)과 함께 거창군신활력플러스추진단이 공동으로 기획한 다이닝행사는 거창에서 난 신선한 식재료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다이닝 행사를 진행한 장민영 아워플래닛 대표는“거창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전국 각지에 거창의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행사로 거창이 더욱더 홍보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김제열 추진단장은 “거창 농촌신활력플러스는 주민 주도로 지역자원을 다양하게 발굴‧개발하고 있다”며 “월간거창농부는 도시민-거창농부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거창군 주민주도로 거창 안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거창군은 신활력추진단 등 관련단체와 협업해 오는 11월 서울 종로구 ‘거창데이’행사에 해당 다이닝을 재연하여 거창의 로컬 푸드를 홍보하고 거창의 새로운 로컬푸드로 정착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