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고덕국제신도시 A-54블록 공공분양주택 23일 공고 예정

S경제 입력 2021-06-16 13:07:05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이달 23일에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내 평택고덕 A-54블록 공공분양주택 공고에 나선다.

 

금회 공급하는 평택고덕 A-54블록 공공분양주택은 전용면적 59단일평면 타입에 총 1,582세대 규모로 설계되었다. 천 세대가 넘는 대단지이기 때문에 관리비 절감효과는 물론 생활 인프라의 빠른 확충도 기대해볼 수 있다.

 

더욱이 평택고덕지구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이다. 분양가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되기 때문에 실속있는 분양가로 내 집 마련할 수 있으며, 대단지의 이점도 함께 가져갈 수 있다.

 

공급일정은 청약접수(75~7), 당첨자 발표(719), 계약체결(104~8)이다. 청약접수일은 공급유형별로 다르고, 계약체결도 전자계약과 현장계약으로 나뉘어 진행되므로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사진= 한국토지주택공사]

고덕국제신도시는 다양한 국제교류특화구역들과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공급 단지와 가까운 위치에 평택시청 신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 중심상업지역, 그리고 함박산 근린공원 내에 평화예술의 전당과 중앙도서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고덕지구 남측으로는 대규모 첨단산업단지(삼성전자)가 자리 잡고 있다. 차후에 삼성산업단지와 긴밀하게 연계되는 지식기반 첨단산업단지 클러스터인 고덕 R&D 테크노밸리가 지구 내에 들어서며, 고덕지구 인근에 지식기반형 첨단복합산업단지인 브레인시티도 계획되어 있는 등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정주여건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교통 편리성도 우수하다. 신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BRT 노선을 통해 각각의 특화구역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1호선 서정리역과 SRT 평택지제역 접근도 편리하다.

 

인접한 평택고덕IC를 통해 평택제천고속도로로 쉽게 진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택파주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와 연계하여 서울과 기타 수도권 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평택고덕 A-54블록 공공분양주택의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앞의 초등학교를 포함하여 교육특화지구 에듀타운 내의 다양한 교육 인프라가 반경 1km 내에 위치한 이른바 원스톱 학세권이기 때문이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는 점에서 자녀가 있거나 계획이 있는 부부라면 특히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평택고덕 A-54블록 공공분양주택은 데크 및 지하주차장으로 지하화하고 단지를 공원처럼 조성하여 아이들에게 안전한 도보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단지 내에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는데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스카이라운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이 그 예이며 미취학 아동의 안전한 교육을 담당하는 어린이집과 문화교육공간인 작은도서관, 어르신들의 다양한 교류가 이뤄질 수 있는 경로당 등도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23일부터 관람할 수 있는데,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른 인원수 제한을 위해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사전예약 접수는 16일부터 분양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평택고덕 A-54블록 공공분양주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LH청약센터 또는 분양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LH평택고덕 주택전시관으로 연락하여 상담 받을 수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