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內 개방형 상업시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 본격 분양

S경제 입력 2021-01-13 13:29:07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상업시설 內 직장인 자녀 위한 어린이집 들어서

섹션오피스 1,173실, 기숙사 392실 완판… 1만2천명 자체수요 확보

9호선 연장 직접수혜 기대… 서울강동~하남~남양주간도시철도 배후수요로

[사진=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몰]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개방형 상업시설

업무시설과 기숙사로 구성된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완판 후 공급되는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몰은 밀폐된 상업시설과는 달리 개방형 상업시설로 쾌적함과 친환경적인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어 코로나 시대에 호평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은 일자로 늘어선 가로대면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돼 가시성과 고객 동선의 편의성을 확보했으며, 개방형 상업시설로 설계돼 밀폐된 상업시설과 달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부터 위험성을 줄였다.

 

특히 하남에서 가장 큰 규모인 약 1,299(정원 약210)의 직장 어린이집이 상업시설 내 1층과 2층에 확정돼 있으며, 지하 1~2층에는 약 2,191(663) 규모의 스포츠 테마파크 바운스가 조성된다. 이 시설은 넓은 공간에 대앙한 트램펄린의 탄성을 이용해 중력을 거스르는 자유로움과 건강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도심 속의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으로 국내 최대규모의 4계절 스포츠 테마파크인 만큼 상업시설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유입을 크게 늘릴 전망이다.

 

이밖에 상업시설 2층에는 대규모 약 1,486(449) 규모의 체험존이 구성된다. 어린이 및 직장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키즈카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힐링 미디어아트전시관, 치즈앤마카롱체험 및 판매관, 리듬체조 코딩교육 미술교육 도시농부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확정된 상태로 다양한 시설들로 인해 선택의 폭이 다양한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확보된 고정수요와 풍부한 배후수요로 상업활성화 기대

미사강변도시 내 자족시설 1-1,2블록에 공급되는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은 지하 4~지상 10층 연면적 연면적 315,935㎡에 이르는 대형 지식산업센터 내 구성되는 근린생활시설로 398실에 달하는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다.

 

특히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업체 임직원 및 입주민을 고정 수요층으로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노릴 수 있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내 오피스 입주 시 1 2천여명에 달하는 고정 배후수요를 갖추게 되며, 미사강변도시 내 3 6천여 가구에 달하는 인구까지 배후수요로 갖출 전망이다.

 

특히 미사강변도시 내 위치하여 업무시설과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는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의 특성상 평일과 주말에 상관없이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 할 수 있어 365일 유동인구가 확보된 대규모 상권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요자들 발길 끌어들이는 MD 차별화 전략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은 테마형태의 스토리몰로 100% 가로대면 스트리트형 상가로써 단조로운 쇼핑환경에서 탈피하여 이국적인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만큼 미사강변도시 내 새로운 중심상업시설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입주기업과 입주민을 위한 시설도 완비돼 있다.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비롯해 운동공간인 피트니스센터, 한강 및 공원을 조망할 수 열린 공간 등을 마련해 근로자들의 워라밸을 실현했으며, 아이에서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 중심의 MD구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여기에 유동인구의 집객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직 동선의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했으며 2층 상업시설의 이용성을 높여주는 순환형 동선으로 계획해 모든 상업시설의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편리한 교통망… 9호선 개통 직접수혜 기대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이 위치한 미사강변도시는 미사대로를 이용한 시외 및 하남시내 이동이 용이하며 미사IC, 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와 가까워 뛰어난 도로교통망을 자랑한다. 특히 2020년 지하철 5호선 연장미사역이 개통되어 서울접근성도 크게 개선되었다.

 

여기에 9호선과 연장노선과 인접하고 있는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은 직접수혜가 기대되며, 이와 함께 3기신도시로 지정된 왕숙신도시와 다산신도시 수요자들까지 배후수요로 갖출 전망이다.

 

지난 29일 발표한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왕숙·창릉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따르면, 3기 신도시 가운데 최대 규모인 왕숙신도시(66000가구)에 기존 9호선 연장계획이 포함되었으며, 이 노선은마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이 위치한 미사강변 도시를 통과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은 미사강변 도시 뿐만 아니라, 다산신도시, 왕숙신도시 등 3개의 신도시를 권역으로 갖추게 되며,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하게 된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몰의 홍보관은 석촌역 및 미사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코로나19를 대비해 방역을 및 방문 시 방역용품을 증정하고 있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예약을 통할 경우 보다 신속한 상담이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