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쇼핑몰, 한국제품 역직구 확대로 국내 진출 활발

S경제 입력 2020-09-28 09:47:04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티켓소켓코리아 제공

한류 열풍이 지속되고 한국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을 받음에 따라 해외쇼핑몰을 통한 해외 역직구(해외에서 한국제품 구매)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또한, 신종 바이러스 이후 K-방역 제품의 해외 판매가 급성장함에 따라 해외쇼핑몰에서는 한국 제품과 한국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글로벌 온라인 유통 공룡인 아마존에 대항하며 월마트와 함께 반() 아마존 동맹을 구성하여 글로벌로 확장 중인 쇼피파이가 한국에 진출했다. 쇼피파이는 해외쇼핑몰 구축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국내의 카페 24나 고도몰과 비슷하며 타 소프트웨어와의 연동과 호환성이 장점이다.

 

전 세계 가장 많은 SNS 사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 또한 자체 쇼핑몰로 무장하고 한국의 IT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셀러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들은 한국어 버전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언어장벽을 넘어 국내제품의 해외 판매 확대에 대한 기대를 높이는 중이다.

 

정부에서도 온라인을 통한 해외수출에 관심을 보이며, 여러 가지 지원책 마련을 강조하고 있다.

 

지난 14,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중소기업 비대면온라인 수출 지원과 관련해 기업들의 온오프라인 결합을 강화하고, 국내 쇼핑몰 인기상품을 해외유명쇼핑몰에 팔도록 연계시스템을 신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브랜드-K 제품 홍보를 위해 현지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온라인채널과 연계를 지원할 것이라며, 이를 활용한 국내 제품의 해외 역직구 판매 등에 대해 적극 지원할 의지를 표명했다.

 

이는 신종 바이러스 및 보호무역주의 확대 등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해외 역직구를 통한 수출이 오히려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외 온라인몰 입점 지원을 받은 업체의 경우 평균 수출액이 400%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정부의 적극적인 태세를 의미한다.

 

이에, 해외쇼핑몰을 지원하는 국내 솔루션 업체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SNS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 티켓소켓코리아(의장 정해길)해외역직구 고객들은 해외쇼핑몰과 연동된 ICS (Icecream Social 솔루션)의 공유(share), 확장(Expansion), 리워드(Reward)‘ICS 트라이앵글을 통해서 한국제품을 접하게 될 것이며, 이에 따라 더 많은 한국제품이 해외에 홍보되고, 매출이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비대면 쇼핑이 대세인 현 코로나 상황에서, 국경을 넘어 온라인 쇼핑을 통한 해외역직구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지원하고 국내 신기술 솔루션이 적절히 활용된다면 국내 제품의 글로벌화의 밝은 미래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ia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