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말 차단용 마스크(KF-AD) 선택하는 방법은?

S생활 입력 2020-08-13 10:30:37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아이코코 제공

여름 장마철의 영향으로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비말 차단용 마스크(KF-AD)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KF-AD 마스크는 숨쉬기 불편한 KF80, KF94, KF99와 같은 보건용 마스크를 대신하기 위한 것으로 의료진들이 착용하는 덴탈 마스크를 일반인용으로 만든 제품이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의 경우 덴탈 마스크처럼 호흡이 편하면서도 비슷한 수준의 먼지 차단 능력과 비말 차단 성능을 갖고 있다.

 

특히 이는 일상생활에서 비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효과가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비말 차단용 마스크의 수요가 높아지자 비말 차단 등의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공산품이 널리 유통되고 있다.

 

제대로된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식별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 마스크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식약처는 여름철 가볍고 통기성이 높은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의약외품으로 지정했다.

 

갖가지 인증에 현혹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KC인증을 내세우는 마스크가 많으나, 마스크는 KC인증 대상이 아니다. 또한 각종 시험성적서만 있는 마스크는 제대로 된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아니므로 주의해야 한다.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할 경우 상세페이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상품명은 KF-AD, 비말 차단용 마스크라고 되어 있으나 상세페이지나 제품에는 인증 내용이 전무한 경우가 많다. 또 생산 지역이 불분명한 경우도 많으므로 국산 제조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한다.

 

이 가운데 아이코코 마스크는 식약처 의약외품 마스크로 주목 받고 있다.

여름에 숨쉬기 편한 비말 마스크로 위생적인 클린룸에서 생산했다. 또 미세입자 55~80%를 차단하는 3중 구조로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며 얼굴에 잘 밀착되며 이어밴드는 도톰해 귀에 무리가 덜하며 잘 끊어지지 않는다.

 

아이코코 마스크 관계자는 최근 KF-AD(비말 차단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수법을 통해 소비자들을 기만하는 행위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인증 남발하는 마스크를 구별하고 올바른 마스크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식약처 인증 의약외품 마스크인지 꼭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코코 마스크는 생활용품 온라인 스토어 하이헬로에서 쇼핑몰 런칭기념으로 1+1 이벤트 행사를 진행중이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