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한 직장인들에게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활력 UP

S생활 입력 2020-07-29 13:54:06 수정 2020-07-29 14:00:40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쿠로토리 제공

늦은 시간까지 업무를 보고 다음날 아침 일찍 출근하는 일상을 반복하는 현대인들은 만성피로를 안고 살아간다. 이로 인해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과 함께 몸의 독소를 배출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는 버섯이 있다. 버섯에 함유된 비타민C, 비타민A 물론 바이오틴, 프로비타민D 단백질 등은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브로콜리 역시 비타민C 함유량이 매우 높은 식품이다. 비타민C 함유량이 레몬의 정도로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철분과 비타민A 다량 함유돼 있어 면역력 증진과 빈혈에도 도움을 준다.

 

역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하나다. 속에 바로 흡수될 있는 단당체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섭취하는 즉시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있는 것이 꿀의 장점이다.

 

또한 소화가 안될 많이 먹는 매실 역시 피로회복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다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실에는 유기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신진대사를 돕고 해독작용도 함께 이뤄져 피로회복은 물론 간기능을 회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포도 역시 체내의 세포를 보호해 피로감을 줄여주는 식품으로써 노화와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갖고 있으니 챙겨서 먹어주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이 풍부해 신진대사 기능을 돕고 무기질도 포함돼 있어 근육과 건강에 도움을 준다.

 

부추는 남성 전립선에 좋다고 알려진 채소이지만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청소년, 노년층에게도 도움이 되며 피로를 풀어주는 비타민B1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 준다.

 

항암 효능으로 유명한 마늘에도 비타민B 매우 풍부하다. 성분은 에너지 사용량을 증가시켜 피로감을 무디게 느낄 있게 도움을 주며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 예방과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제철음식을 통해 비타민과 무기질, 각종 성분을 몸에 흡수시켜 건강을 도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있다. 바쁜 일상으로 인해 이러한 과정이 번거롭다면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인쿠로토리필랜더 복용하는 것도 도움을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