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애김밥, 초보창업자가 선호하는 김밥창업 브랜드ㆍㆍ 비결은?

S생활 입력 2020-07-21 15:23:08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여우애김밥 제공

최근 코로나19 이슈로 주춤하던 창업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점차 소비심리가 확대되고, 임대를 놓으려던 분양주들이 직접 창업시장에 뛰어들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다보니 초보창업자, 처녀창업자의 비중이 특히 높아지고 있다.

 

초보창업자들은 성공의 부푼 꿈과 함께 새로운 도전에 대한 걱정이 앞서기도 한다. 따라서 시스템을 잘 갖춘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런 점에서 여우애김밥은 처녀창업자들에게 특히 매력적인 김밥분식 창업 브랜드이다.

 

초보창업자들이 여우애김밥을 선택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첫번째는 메뉴구성이다. 여타 브랜드들이 구색을 맞추기 위해 너무 많은 메뉴를 구성하다보니 조리동선도 복잡해지고, 재고관리에도 어려움을 겪게된다. 하지만 여우애김밥은 메뉴의 가짓수는 줄이고 조리는 간결하게 하여 하나하나의 메뉴마다 높은 퀄리티를 구성한다. 이는 판매로 직결되어 높은 매출의 원동력이 된다.

 

두번째는 자동화시스템이다. 최근 창업시장의 화두는 인건비 절감인데, 여우애김밥은 자동화시스템을 통해 2인 운영체제를 구축하여 인건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였다. 주문 및 결제는 키오스크로, 김밥은 라이스시트기와 김밥절단기로, 전처리 작업은 야채절단기로 하여 최소한의 인력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세번째는 여우애김밥이 자랑하는 교육시스템이다. 장사의 프로로 만들어준다는 기치 아래 ‘3 STEP 교육을 진행한다.

STEP 1
은 본사 교육센터에서 브랜드 철학부터 마케팅, 세무교육 등 전반적인 교육과 재료준비, 레시피교육 등 메뉴교육이 이뤄진다. STEP 2는 직영점 교육으로 실제 현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오픈부터 마감까지 시뮬레이션 운영을 통해 레시피를 점검하고 고객응대 등 매장 전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STEP 3은 실제 오픈매장에서 3개월간 집중관리를 해주는 집중케어 123 프로그램으로, 첫달에는 담당 슈퍼바이저가 매주 1회 오픈부터 마감까지 풀타임을 함께하며 레시피점검, 고객응대, 물류관리 등 매장전반을 관리해주는 토탈케어를 진행한다. 토탈케어 종료 후에는 월 2회 방문하여 배달 및 홀 고객관리 집중케어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최단기간에 안정적인 매출을 발생시켜 성공창업이 이뤄지게 된다.

 

한편 여우애김밥은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문턱을 낮춰주고자 창업비를 획기적으로 낮춰주는 반값인테리어를 시행중이다. 평수 제한이 없어 큰 평수에서는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호응이 크다.

 

여우애김밥의 창업프로그램 및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는 30일 진행되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