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 생활 습관 개선으로도 예방 가능해

S생활 입력 2020-07-17 17:01:08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바이벅스 제공

얼굴에서 눈가와 입가 피부는 다른 곳보다 얇고 사용하는 횟수가 많아 노화가 가장 빠르게 찾아오는 부위다.

 

특히 코 양 옆에 생긴 얼굴 주름인 팔자주름은 외모를 더욱 노안으로 만든다. 표정을 지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입가 근육과 맞닿아 있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나타나는 주름에 비해 깊고 선명해진다.

 

팔자주름은 한 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집중적인 관리를 통해 탄력과 영양을 주어 완화되도록 해야 하는데 평소 입 주변 근육을 풀어주는 운동을 자주하고 턱을 괴는 등의 잘못된 습관을 고쳐야 한다.

 

또한 수면 자세에도 신경 써야 한다. 엎드리거나 옆으로 누워 자면 볼이 눌리면서 주름진 부위가 강한 자극을 받아 팔자주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평소 수분크림이나 영양크림을 꾸준히 발라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야 한다.

 

화장품을 바를 때에는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 바르고 손끝에 힘을 가하지 않고 톡톡 두드려가며 부드럽게 발라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야 한다.

 

간단한 페이스 요가로도 팔자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팔자주름 위에 양손 검지를 올린 뒤, , , , 를 반복하며 5초간 지그시 눌러준다.

 

이후 양손 엄지와 검지를 팔자주름 위에 대고 사선 방향으로 끌어올리듯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마지막으로 다시 양손 검지를 주름 위에 올려 콧방울 바로 옆을 3초 이상 지그시 눌려주면 된다.

 

팔자주름이 심하면 상대적으로 콧대가 낮아 보이거나 피부가 쳐져 보이고 무기력한 이미지를 줄 수 있어 주름이 더욱 깊어지기 전에 적절한 치료를 받거나바이벅스리게라텐등 노화방지를 위한 영양제를 챙겨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