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권 전매 제한 강화에 수도권 신규 분양 단지 주목ㆍㆍ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분양 관심

S경제 입력 2020-05-20 14:33:08 수정 2020-05-24 11:25:39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메인 조감도 /RBDK 제공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인프라가 갖춰진 수도권 일대 택지지구 신규 분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1일 정부가 분양권 전매와 관련한 규제 강화 방침을 밝히면서, 규제가 시행되는 8월 이전에 분양하는 사업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이 중 고양 삼송지구는 서울 은평뉴타운과 인접한 입지와 우수한 교통망, 거기에 신규 주거시설 부지가 거의 남지 않아 분양을 앞둔 단지들의 가치 상승까지 전망되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서울과 가까운 힐링 주거지로서 북한산과 오금천에 둘러싸인 자연환경 또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정부의 3기 신도시 선정에 인근 창릉신도시가 추가된 것도 호재다. 창릉신도시를 중심으로 삼송과 향동, 원흥, 지축지구까지 서로 맞닿아 있는 신도시 주거벨트가 구축되면, 하나의 생활권으로 형성되면서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더욱이 향후 창릉과 삼송, 원흥, 향동 및 지축 등의 개발이 완성되면 고양시의 주거중심지 기능이 기존 일산에서 덕양구로 넘어올 것으로 예측되면서, 해당 지역 개발에 대한 기대감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최근 이 지역에서 분양 중인 단지 중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는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가 있다.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9-19-2(W, E)BL, 연립주택용지 B-3B-6B-7 BL에 들어설 예정으로, 527가구로 구성된다. 기존 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주거 상품으로, 주택처럼 다양한 공간 설계가 가능하면서 아파트처럼 여러 세대가 단지를 이뤄 공동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라피아노는 2017년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디벨로퍼 RBDK(알비디케이)가 첫선을 보인 주택 브랜드다. 운양역 라피아노 1차의 경우 국내 최초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단지의 장점이 부각되며 최대 경쟁률 2051을 기록했고 사흘 만에 완판됐으며, 운양역 라피아노 2차도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3차 사업지인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또한 4단지의 경우 평균 10.2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RBDK와 우미건설이 시행 리츠에 참여했고 시공은 우미건설 단독 진행한다. 균형 잡힌 생활과 공동체와의 조화를 중시하는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이 적용됐으며 아파트에서는 찾기 힘든 다양한 서비스면적을 제공받으면서 아파트와 같은 보안, 편의 서비스 시설도 누릴 수 있다. 일부 세대에서는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고 오금천을 사이에 둔 양면 입지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동시에,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도 기대된다.

 

블록형 설계를 통해 층간 소음이나 주차 문제도 해결했으며 다락방,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을 통해 개인 취향에 맞춰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독형의 경우 외단열 시공 벽체, 3중 시스템 창호 적용을 통해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에너지 절약이 용이하다. 또한 외부 침입이나 사생활 등을 보호할 수 있도록 CCTV 등 아파트급의 보안시스템을 적용하고 피트니스클럽, 라곰라운지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감염 우려가 큰 소규모 밀집 주거 공간 대신 넓고 개방된 주거 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에서, 재택근무나 홈트레이닝 등 꼭 필요한 실내활동에 최적화된 주거환경으로 평가된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 측정부터 효율적인 저감까지 관리가 가능한 공기 청정 시스템을 적용해 미세먼지 걱정을 덜었다. 주방에는 이태리 명품 가구인 `페발까사`가 제공된다. 페발까사는 최근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과천 푸르지오 써밋,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등의 현장에 건설사들이 제공하고 있는 고급 주방가구이다.

 

주변 교통망도 편리하다.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하면 1·5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종로3가역과 2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을지로 3가까지 각각 30분 정도 걸린다. 이 밖에 현재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며, 이 외에도 GTX-A 노선이 통과하는 연신내역도 개통 예정이다. 통일로 및 일영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나들목 등 광역도로망도 갖춰져 있다.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 오금초, 신원중 등이 있어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며, 스타필드 고양, 롯데몰 은평, 이케아, 농협하나로마트 등의 상업시설 및 은평 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주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을 지원한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청약 신청 시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으며,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역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당첨되더라도 서울 및 기타 지역 아파트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특히 연립주택용지 B-7 블록 48세대의 경우 전매 제한이 없어 분양 후 바로 매매가 가능하다현재 청약 절차가 완료되었으며, 당첨자 계약일은 21~22일이다.

 

한편,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240-2에 마련됐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 입장 시에는 사전 열화상 카메라 활용 및 비접촉식 체온 측정을 통해 유증상자를 분류하며 모든 출입자의 손 소독제 세정과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