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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켓컬리, 식목일 맞아 화훼 상품군 확대 출시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리테일테크 기업 컬리는 식목일을 맞아 꽃다발과 화분 등 화훼 상품을 확대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20년 2월 화훼 농가와의 협업을 통해 새벽 배송 화훼 상품을 출시한 마켓컬리의 제품군은 시작 당시 8종이었지만 현재 자체 브랜드를 포함해 총 80여 종을 선보이고 있다.   컬리의 자체 브랜드 농부의 꽃은 최근 ‘측백’, ‘셀렘’, ‘몬스테라’ 등 식물의 줄기를 화병에 바로 꽂을 수 있는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꽃다발 브랜드..

      산업·IT2023-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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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몽실몽실 향기 가득"…해남 스토크꽃 수확 한창

      [해남=신홍관 기자] 전남 해남군에서는 최근 꽃 봉오리마다 향기를 가득 품은 스토크 꽃 수확이 한창이다.저온성 화훼 품종인 스토크는 10월 중순부터 출하를 시작해 1단(6개 묶음)에 상품기준 1만원에 도매시장에 판매되고 있다. 0.1㏊당 1,200만원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해남은 2020년 저온성 품종 개발을 통해 보급을 시작, 현재 6농가에서 2.5㏊가량 재배되고 있다. 시범사업 추진 결과 기존 화훼류 대비 난방비가 60%가량 절감되어 경영비 절감 및 CO₂배출을 줄여 저탄소 농업에도 기여하고 있다.스토크는 ..

      전국2022-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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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성만 의원, 화환 실명제로 '화훼농가·소비자' 피해 근절

      [인천=김재영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성만 국회의원(인천 부평갑)은 13일 화훼농가 소득 증대와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한 '화훼산업 발전 및 화훼문화 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2020년 8월 시행된 화훼산업법에 따라 생화를 재사용한 화환은 재사용 표시를 해야 한다. 이는 재사용 화환이 새 화환과 같은 가격으로 유통되어 생화 생산 화훼농가와 소비자가 피해를 입는다는 지적에 따라 도입됐다.그러나 법이 시행된 지 2년여 가까이 지났지만 재사용 화환 표시제를 어기고 판매하는 행위는 근절되지 않고 있다. 재사용표시제..

      전국2022-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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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코로나 블루 극복 여성농업인 비대면 화훼 교육 실시

      [서울경제TV=임태성 기자] 경기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는 지난 3일 여성농업인인 생활개선회원 대상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 실시간 비대면 화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우울감이 확대된 가운데, 여성 농업인들의 정서적 힐링과 침체된 화훼농가의 농가소득 확대를 위해 더모먼트플라워 김민경 대표가 실내 화분 재배법, 화훼 기초 이론 교육 후 꽃다발 제작 및 공기정화 식물 심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추진한 조준희 농촌사회과장은 “지금까지 코로나19 ..

      전국2021-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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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정희 유한양행 대표,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이정희 유한양행 대표이사 사장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한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유한양행은 이정희 사장이 동작구로부터 추천받은 지역 내 화훼업체를 통해 화분 43세트를 구입해, 사내 환경미화와 경비업무를 담당하는 협력업체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이정희 사장은 사내 환경미화와 경비 업무를 담당하는 인력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항상 안전과 청결을 위해 변함없는 서비스 제공에..

      산업·IT2020-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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