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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역 명물 먹거리, 유통업계와 전국 공략 ‘시동’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지역 명물 먹거리가 유통업계와 손잡고 전국 소비자와의 접점을 적극 넓히고 있다. 편의점 입점 및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통 채널을 확장해 지역을 넘어 ‘전국구’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이다. 유통업계 역시 지역에서 검증을 마친 인기 브랜드로 제품군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윈윈’이라는 판단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옛날빵 전문 베이커리 근대골목단팥빵은 이마트24와 협업을 통해 인기 메뉴 4종을 편의점 전용 빵으로 출시했다.&n..

      산업·IT2022-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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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뻔한 빙수는 NO...올여름 개성 가득 '로컬 빙수' 뜬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전국 각지의 디저트 맛집들이 독특한 콘셉트와 인상적인 비주얼을 갖춘 차별화된 빙수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단호박, 토마토처럼 빙수와의 만남이 조금은 낯선 재료를 활용해 새로우면서도 특별한 맛을 선사하거나 칵테일, 옥수수, 물고기를 연상케 하는 재미있는 비주얼을 선보인다는 점이 특징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대구 3대 빵집' 근대골목단팥빵은 우리 고유의 맛과 감성을 가미한 신메뉴 '단호박 빙수'를 선보였다. ..

      산업·IT2022-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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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역 문화가 경쟁력”…지역기반 브랜드 눈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코로나로 인해 해외 대신 국내로 여행 다시는 분들 많으시죠. 지역기반 외식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커졌는데요. 백화점들은 지역 브랜드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데, 아예 로컬 브랜드로 선언한 기업도 있습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대전의 성심당, 군산의 이성당, 서울의 태극당, 전주의 풍년제과, 부산의 옵스. 모두 지역을 기반으로 한 베이커리 브랜드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결합한 외식기업이 관광상품이 된 케이스입니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이 어려워..

      산업·IT2021-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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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두당 근대골목단팥빵, 추석 선물세트 선봬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K푸드 전문기업 홍두당이 운영하는 정통단팥빵 베이커리 브랜드 근대골목단팥빵은 인기 베이커리 메뉴와 하와이 코나 커피로 구성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근대골목단팥빵의 선물세트는 ‘근대골목단팥빵 베이커리 선물세트’와 ‘근대골목단팥빵 라이언커피 선물세트’로 나뉜다. 베이커리 선물세트에는 브랜드 대표 베이커리 메뉴를 한 데 모았다. 모단단팥빵·생크림단팥빵·녹차생크림단팥빵·소보루단팥빵 등 단팥빵 4종과 크림치즈빵, 콩떡콩떡을 담았다. 가격은 6종 세트..

      산업·IT2020-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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