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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업 개편 ‘박차’…“必 환경으로 미래 경쟁력 강화”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친(親)환경을 넘어 필(必)환경으로 사업구조를 빠르게 전환하며 지속성장성과 미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필’환경 전환을 위한 포스코인터내셔널의 노력은 에너지, 철강, 식량, 신사업을 포함한 전 사업영역에 걸쳐 다각도로 추진된다.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오는 7월1일부로 친환경본부를 설립하며 조직개편도 단행하는 등 전사적 에너지를 투입한다.   우선 에너지 부문에서는 브릿지에너지인 LNG사업의 수익성 기반위에 재생에너지..

      산업·IT2023-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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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을 강타한 비건 트렌드, 이제는 전 세계에 비건 뷰티가 뜬다

      최근 몇 년간 이어지는 ‘필(必)환경’에 대한 관심은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더욱 커졌다. 이에 국내∙외 뷰티 업계 또한 ‘비건’ 열풍이 뜨겁게 불고 있다.   러쉬, 샹테카이, 아워클래스, 리얼라엘, 디어 달리아 등 일부 매니아층에게만 사랑 받던 브랜드들은 비건 열풍과 함께 이제는 누구나 아는 유명 브랜드로 성장했다. 해당 브랜드들은 모두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 사용을 배제한 비건 뷰티 브랜드다.   미국 마켓..

      S생활2021-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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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시네마, 친환경 시네마 선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컬처웍스가 친환경 시네마 캠페인을 통해 필(必)환경 트렌드를 선도하고 친환경 기업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한다. 롯데컬처웍스는 롯데시네마에서 사용하는 소모품들을 환경 친화적 제품으로 지속 전환한다고 11일 밝혔다.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영화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문제를 앞장서 해소하고 롯데그룹의 ‘#1일 1그린’ 정책에 동참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다.롯데시네마의 모든 매점은 업계 최초로 재활용이 용이한 팝콘 용기를 도입한다. 새로운 팝콘 용기에는 환경 친화적..

      산업·IT2021-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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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 '必환경' 앞장…선순환 프로젝트 발표

      이를 위해 롯데는 전 계열사의 환경 지표 관리 수준 진단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화학·유통·식품 등 각 사업부문별로 비즈니스 본질에 적합하고 전 계열사가 참여했을 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친환경 실천 과제와 목표를 수립했다. ◇플라스틱 선순환 체계 구축…우선 롯데케미칼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바탕으로 rPET(폐플라스틱을 원료로 활용한 PET)를 공급하고, 식품사 등 계열사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제품 패키징, 의류, 신발 등에 rPET를 소재로 활용한다. 유통과 판매 단계에서는 자원 선순환의 가치를 홍보..

      산업·IT2020-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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