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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기중앙회, ‘홈앤쇼핑 입점지원 사업’ 신청 접수…제작비 지원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TV홈쇼핑(홈앤쇼핑) 입점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 및 홍보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이 사업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TV홈쇼핑을 활용한 판매 및 홍보 등을 지원한다.방송입점업체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MD상담·평가를 거쳐 선발될 예정이며, 2024년 상반기 홈앤쇼핑 방송에 입점된다.신청기업 중 선정절차에 따라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판매수수료, 택배비 등을 제외한 홈앤쇼핑 1회(50분) 방송제작..

      산업·IT2023-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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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쇼핑 송출료 갈등 ‘봉합’…납품업체도 웃을까

      [앵커]유료방송사와 TV 홈쇼핑 간 ‘송출 수수료’ 갈등에 대한 정부 중재안이 나왔습니다. 새 가이드라인에 따라 홈쇼핑 업계는 수수료 부담을 한시름 덜었다는 평가가 나오는데요.이에 따라 TV 홈쇼핑 납품 업체의 수수료율도 변화가 있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기자]정부가 ‘홈쇼핑 방송채널 사용계약 가이드라인’을 개정하면서, 홈쇼핑 업계가 송출 수수료 부담을 한시름 덜었습니다.개정안에 따르면 기존 유료방송사가 홈쇼핑사에게 송출수수료를 ‘통지’하던 방식이 ‘협의’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산업·IT2023-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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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마켓, 신규 판매자 지원 확대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지마켓은 신규 판매자들에게 판매수수료, 광고비 혜택 및 물류서비스 지원 등의 판매 지원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먼저, ‘셀러 특별 G원 프로그램’을 열고 판매수수료 혜택을 제공하고 광고비를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G마켓, 옥션 신규 판매자 중 통합관리 솔루션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31일까지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매출 상승을 돕는 광고 상품 중 ‘AI매출업’ 무료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상품..

      산업·IT2023-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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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V홈쇼핑·아울렛 등 중소·중견 납품업체 부담 여전”…CJ온스타일, 수수료 34% ‘1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판매수수료 등을 실태 조사한 결과 국내 주요 34개 유통업체 가운데 CJ온스타일이 지난해 가장 높은 수수료율을 납품업체에게 매긴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해 납품업체가 유통업체에게 지급하는 판매장려금 비율은 편의점 업계가 1위로, 납품업체 2곳 중 1곳이 지급했다. 다만 공정거래위원회 관계자는 “업태별 실질 수수료율이 2020년도에 비해 지난해 낮아졌다”고 설명..

      산업·IT2022-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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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팡 “참여연대 허위사실 유포…법적 책임 물을 것”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쿠팡은 “참여연대가 자신들의 주장에 짜맞추기 위해 의도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법적인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참여연대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쿠팡 자회사인 CPLB의 감사보고서를 왜곡해 ‘용역비‘를 ‘판매수수료’로 바꿔 주장했다는 것.   참여연대는 이날 “쿠팡이 다른 판매자에게는 4~10.8%의 기본 수수료 외에도 광고비 등 약 31.2%의 실질수수료를 받고 있는 반면, 자회사인 CPLB에게는 2.55%의 낮은 수수료..

      산업·IT2022-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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