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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유형상품권 상담 폭증…머지포인트 여파

      지난달 ‘머지포인트 사태’로 인해 '신유형상품권'에 대한 소비자 상담이 1만 6,000건을 넘어섰습니다.이는 전달에 비해 6,465%나 폭증한 수치입니다.신유형상품권은 종이형태의 상품권을 제외한 전자형 상품권, 모바일상품권, 온라인상품권 등의 전자적 형태의 상품권을 뜻합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오늘(24일)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머지포인트 관련 상담이 1만 6,188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특히, 상품권 포인트의 사용처 제한에 따라 환불을 요청했으나 지연·거부된 것에 대한 상담이..

      금융2021-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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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석 ‘택배·무료 기프티콘’ 피해 주의하세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코로나 사태로 올해 추석도 방문 대신 선물로 인사를 전하려는 사람이 많아지며 택배와 기프트콘 사용도 크게 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한 소비자 피해도 급증하고 있어 섬세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추석을 앞두고 택배와 무상 제공형 기프티콘 관련 피해가 급증하자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가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최근 3년간 추석 연휴를 전후한 9월 10월 택배 관련 소비자 상담은 4,186건, 무상제공형 기프티콘 관련 소비자 상담은 219건..

      산업·IT2021-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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