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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기의 홈쇼핑업계, ‘콘텐츠’서 돌파구 찾는다

      [앵커]TV홈쇼핑업계는 TV 시청자 수가 줄지만, 송출수수료는 매년 증가하면서 실적 부진의 늪에 빠져 있는데요. 새로운 콘텐츠와 판매채널 다양화로 돌파구 찾기에 나섰습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기자]홈쇼핑업계가 TV 시청자 수 감소와 송출수수료 부담으로 이중고를 겪으며 지난해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습니다.2023년 영업이익을 살펴보면, GS샵이 1,179억원으로 전년대비 17% 감소했고, CJ온스타일이 696억원으로 3.8% 줄었습니다. 현대홈쇼핑은 전년보다 45.3%, 롯데홈쇼핑은 무려 89.4% 급감했습니다.이익이 줄어든 덴,..

      산업·IT2024-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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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바뀐 갑을?…홈쇼핑업계, 강경해진 송출료 협상

      [앵커]홈쇼핑 업계가 유료 방송사와의 송출수수료 협상에서 이전과는 다른 강경한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높은 수수료율을 계속 요구할 경우 차라리 떠나겠다는 식인데요.유튜브 등 여러 플랫폼이 등장함에 따라 유료방송사업자와 홈쇼핑의 갑을 관계에도 변화가 시작된 것 아니냐 시각이 나옵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기자]홈쇼핑 업계가 높은 송출수수료가 계속될 경우 유료 방송사를 떠나겠다고 엄포를 놓고 있습니다.LG헬로비전은 오늘 CJ온스타일로부터 방송 송출 중단을 통보받았습니다. 현대홈쇼핑 이어 두번째 퇴짜를 맞은 겁니다.앞으로 서울 양천..

      산업·IT2023-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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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쇼핑 송출료 갈등 ‘봉합’…납품업체도 웃을까

      [앵커]유료방송사와 TV 홈쇼핑 간 ‘송출 수수료’ 갈등에 대한 정부 중재안이 나왔습니다. 새 가이드라인에 따라 홈쇼핑 업계는 수수료 부담을 한시름 덜었다는 평가가 나오는데요.이에 따라 TV 홈쇼핑 납품 업체의 수수료율도 변화가 있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기자]정부가 ‘홈쇼핑 방송채널 사용계약 가이드라인’을 개정하면서, 홈쇼핑 업계가 송출 수수료 부담을 한시름 덜었습니다.개정안에 따르면 기존 유료방송사가 홈쇼핑사에게 송출수수료를 ‘통지’하던 방식이 ‘협의’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산업·IT2023-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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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쇼핑 송출수수료, 상한제 고려해야”

      [앵커]홈쇼핑이 유료방송사업자에게 지불하는 채널 사용료인 송출수수료가 최근 5년간 연평균 40%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이 때문에 중소기업들이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요. 무엇이 문제인지 윤다혜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기자]최근 송출수수료 급등이 홈쇼핑업계의 판매수수료 인상으로 이어져 중소기업의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한국TV홈쇼핑협회와 한국중소벤처기업정책학회 등은 오늘(19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홈쇼핑 송출수수료 현황 진단 및 개선 방안’ 토론회를..

      산업·IT2021-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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