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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기부, ‘동행축제’ 방문 인증 캠페인 진행…지역경제 활성화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황금녘 동행축제 2주차부터 지역행사 방문 인증 캠페인이 시작된다고 밝혔다.지역행사 방문 인증 캠페인은 동행축제 연계 지역행사를 홍보하고,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외지 관광객의 방문까지 유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또한, 시민들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총 55명에게 추첨을 통해 의류관리기, 무선청소기, 온누리상품권, 카카오 굿즈 등 경품을 제공한다.이번 캠페인도 지난 주 전개된 ‘외식업 소상공인 기(氣) 살리기’ 캠페인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된다.우선, ‘20..

      산업·IT2023-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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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진공, 성심당과 재기 소상공인 교육·취업 지원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과 성심당 로쏘는 오는 10월 3일까지 ‘2022년 제과·제빵·외식분야 재기소상공인 취업프로그램’(성심당 소상공인 취업특화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성심당 소상공인 취업특화교육’은 제과·제빵·외식(양식조리) 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단일 베이커리 업계 1위 기업인 성심당의 노하우가 담긴 특화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생에게는 희..

      산업·IT2022-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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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역 문화가 경쟁력”…지역기반 브랜드 눈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코로나로 인해 해외 대신 국내로 여행 다시는 분들 많으시죠. 지역기반 외식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커졌는데요. 백화점들은 지역 브랜드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데, 아예 로컬 브랜드로 선언한 기업도 있습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대전의 성심당, 군산의 이성당, 서울의 태극당, 전주의 풍년제과, 부산의 옵스. 모두 지역을 기반으로 한 베이커리 브랜드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결합한 외식기업이 관광상품이 된 케이스입니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이 어려워..

      산업·IT2021-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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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기헌 의원 "지역 향토기업의 철도 역사 입점 기회 확대 방안 추진"

      [서울경제TV=김재영기자] 지역 향토기업의 철도 역사 입점 기회를 확대하는 방안이 추진된다.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강원 원주을·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은 이 같은 내용의 ‘한국철도공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국회에 제출했다고 22일 밝혔다.현행법에 따라 한국철도공사는 역사 안에 판매시설 등 이용객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입찰을 통해 선정된 사업자에게 운영을 맡기고 있다. 이와 관련, 철도 역사는 방문객·관광객들이 지역에 처음 도착하는 ‘관문’으로서 이곳에 지역의 특색을 살린 향토기업을 유치해야 한다는 목소리..

      전국2021-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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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폴레옹·성심당·리치몬드·학화호두과자' 등 유명 업체 20곳 위생법 위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SNS상에서 맛집으로 소개되며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 전국의 유명 제과업체 및 음식점 48곳을 점검한 결과, 20곳이 '식품위생법'과 '축산물 위생관리법'을 위반했다고 20일 밝혔다.주요 위반내용은 무허가 축산물가공업 영업 및 무허가 축산물 사용(2곳), 유통기한 미표시 제품 생산 및 사용(4곳), 보존기준 등 위반(4곳),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4곳), 원료 등의 구비요건 위반(1곳) 등이다.구체적으로 위생적 취급기준을 위반한 4곳은 나폴레옹베이커리 유통㈜(서울 강남구 봉은사로64길 8), 나폴레..

      경제·사회2019-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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