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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마켓, 상조·인터넷가입 카테고리 신설…‘라이프케어 서비스’ 강화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G마켓은 상조, 인터넷가입, 렌탈, 여행상담 등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상조’, ‘인터넷가입’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기존에 ‘기타 렌탈’ 카테고리로 묶여 있던 상품들을 분리해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카테고리를 통해 보람상조, 교원라이프 등 상조업체부터 LG유플러스 등 통신사 제품까지 60여개 이상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상품 정보 역시 보기 쉽게 개선했다. 상조, 인터넷가입, 렌탈, 여행상담 등의 ..

      산업·IT2023-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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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조업계 프리드라이프, 재무건전성과 전문성 제고로 소비자 신뢰 확보 나서

      '상조'는 더 이상 낯선 용어가 아니다. 상부상조(相扶相助)를 기반으로 장례절차에 관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조서비스는 급속한 핵가족화와 고령화로 그 필요성이 증가되면서 전국 가입자 660만 명, 국민 9명 중 1명이 가입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이 전국 만 24~59세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상조서비스 가입 시 최우선 고려사항으로 '회사의 신뢰성과 안전성'(40.9%)을 꼽았다. 뒤이어 '가입자 위주의 서비스'(9.3%)와 '상품 ..

      S생활2020-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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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상조산업협회 출범... 신뢰받는 상조 만들기에 노력

      ‘신뢰받는 상조, 밝은 장례문화’를 만들기 위해 한국상조산업협회(협회장 박헌준, 이하 한상협)가 지난 10일 공식 출범식 및 윤리강령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프리드라이프를 비롯한 25개 회원사의 임직원과 정운찬 KBO 총재, 김원기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송상민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국장, 홍정석 공정거래위원회 할부거래과장 등 내외빈 7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상조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대정부 건의 △관련 법규의 연구 및 제•개정 활동 △..

      S생활2019-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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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조조정 겪은 상조업계 “대형업체 중심으로 지속적 성장세”

      상조업계에 따르면 올 초 개정할부거래법상 자본금 증액 기한 도래로 상조 업체 수는 크게 축소됐으나, 상조업체 가입 회원과 회원이 납부한 선수금 규모는 계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국내 상조서비스 시장에서는 대형업체를 중심으로 대규모 구조조정이 진행된 바 있다.26일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2019년도 상반기 상조업체 주요정보 공개’를 통해 올해 3월말 기준으로 등록된 상조업체 수가 92개, 회원 수는 560만 명으로 집계됐다고 전했다.작년 하반기보다 상조업체 수는 54개 감소했으나 회원 수는 약 21만 명, 선수..

      산업·IT2019-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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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리드라이프, 2년 연속 ‘2019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달성

      프리드라이프는 ‘프리드라이프, 2년 연속 ‘2019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달성(상조)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올해로 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행사는 기업 및 브랜드의 실질적인 고객 만족도를 평가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 보다 정확한 구매지표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서비스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R&D 비율 △고객의 재구매 비율 △미스터리 쇼퍼 운영 등 객관적인 만족도와 관련이 있는 10여개의 평가항목을 심사해 선정했다. 상조서비스 부문 만족도 1..

      산업·IT2019-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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