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더 저렴하게"…고물가에 전통시장 카드 소비↑

      [앵커]연일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는 가운데 전통시장에서 사용한 카드 소비가 크게 늘었습니다. 먹는 걸 줄일 순 없으니 조금이라도 싼 음식점을 찾기 위한 시민들의 발걸음이 시장까지 이어진 겁니다. 김도하 기자의 보도입니다.[기자]물가가 치솟으면서 시민들이 생활 필수 영역에 해당하는 식비마저 바짝 조이고 있습니다.KB국민카드가 전국 전통시장 카드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전통시장에서 발생한 카드 소비가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무려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전통시장 방문객 역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

      금융2024-04-18

      뉴스 상세보기
    • 외식물가 고공행진…‘간편식 맛집’ 편의점 찾는 40대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앵커]40대가 편의점 주력 소비자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자취를 감춘 집 앞 구멍가게의 역할을 편의점이 대신하면서, 근거리 장보기 수요를 흡수했다는 분석인데요.높아진 외식물가도 40대를 편의점으로 불러들인 요인으로 꼽힙니다. 이지영 기자입니다.[기자]편의점의 주 고객 연령대가 20~30대에서 40대로 바뀌고 있습니다. 편의점 GS25의 지난 2018년과 올해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10~20대는 32.8%에서 24.6%로, 30대는 31.3%에서 25.4%로 매년 꾸준히 하락했습니다...

      산업·IT2023-11-22

      뉴스 상세보기
    • 편의점은 픽업·슈퍼는 배달…GS리테일, 퀵커머스 실적 159% ↑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지난달까지 퀵커머스 매출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159.9% 신장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비(非)수도권 매장의 퀵커머스 매출은 201% 신장하며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근거리 쇼핑 수요 외에도 새벽배송 등이 불가한 중소도시 내 온라인 장보기 수요까지 폭 넓게 흡수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GS리테일은 전용 앱 우리동네GS 및 요기요, 네이버 등과 전국 곳곳에 위치한 1만 8000여 오프라인..

      산업·IT2023-11-15

      뉴스 상세보기
    • "쌀 때 사두자"…마트 할인행사 ‘북새통’

      [앵커]장기화된 고물가 현상에 가격을 꼼곰하게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휴가철을 맞아 대형 마트들이 일제히 할인 행사에 돌입하고 있는데요. 알뜰 구매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소비자들로 마트가 북적이고 있다고 합니다. 서지은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기자]고객들이 할인 안내 팜플렛을 뒤적이며 마트 오픈을 기다립니다.오픈 시간이 되자마자 기다리던 손님들이 우르르 안으로 몰려 들어갑니다. 홈플러스가 오늘(27일)부터 대표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면서 오전부터 마트엔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가족들 먹거..

      산업·IT2023-07-27

      뉴스 상세보기
    • 백화점 ‘훨훨’…롯데쇼핑, 1분기 영업익 63.7% 상승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롯데쇼핑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12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63.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매출은 3조5,61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5% 감소했고, 순이익은 578억원으로 16.4% 줄었다.백화점 사업부는 매출과 영업이익을 모두 키우며 전체 실적을 끌어올렸다.1분기 백화점 매출은 7,960억원으로 7%, 영업이익은 1,310억원으로 21.1% 성장했다. 지난해보다 매출 증가율은 소폭 줄었지만, 영업이익 신장 폭은 크게 확대됐다. 지난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증..

      산업·IT2023-05-11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마트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마트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