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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렌터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렌터카 부문 12년 연속 ‘1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에서 12년 연속 렌터카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NBCI는 기업이 수행하는 마케팅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구축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하여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로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한다.   2023년 NBCI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1회 이상 해당 렌터카서비..

      산업·IT2023-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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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렌터카, 국가고객만족도 9년 연속 1위…“차별화 서비스 강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1위에 선정돼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미국의 고객만족도 지수인 ACSI를 국내에 도입해 성공시킨 사례로 유럽 및 싱가포르, 일본 등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국내 총 82개 업종, 349개 기업을 대상으로 ..

      산업·IT2023-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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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렌탈, 월 1만원대 찾아가는 방문 정비 서비스 ‘차방정’ 출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롯데렌탈은 롯데렌터카의 차량 관리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한 차량 방문 정비 서비스 ‘차방정’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차방정’은 1대 1로 배정된 전담 정비사가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방문해 차량을 정비해주는 서비스다. 평일 정비소 방문이 어려운 바쁜 직장인과 사업자, 정비 경험이 부족한 첫 차 구매자, 안전 운전을 위해 프리미엄 차량 관리를 원하는 모든 운전자를 위해 기획됐다.   26만대가 넘는 차량을 직접 보유한 롯데렌터카의 차량관리 노하우와..

      산업·IT2023-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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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렌탈, 2분기 영업익 853억원…지난해 동기比 7.4%↑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롯데렌탈은 지난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6,886억원, 영업이익 853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7%, 영업이익은 7.4% 증가하며 2018년 이후 5년 연속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장∙단기 오토렌탈 사업의 꾸준한 성장과 일반렌탈 사업의 산업재 및 로봇 포트폴리오 강화, 중고차 사업 단가 개선이 2분기 호실적을 견인했다. 이외에도 사고∙보상 비용을 전년 동기 대비 6.9%(▲39억원) 절감해 수익성이 향상됐다. &n..

      산업·IT2023-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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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렌터카, 장기렌터카에 ‘내차케어’ 핵심 정비 서비스 무상 장착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롯데렌터카는 장기렌터카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방문 정비인 ‘내차케어’ 핵심 정비 서비스를 무상으로 장착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렌탈은 최근 장기렌터카 이용 후 반납된 차량 6,500여 대를 대상으로 정비 서비스 포함 여부가 안전과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자체 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 정기적인 차량 점검이 차량 사고율과 사고 비용을 줄이고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사고율 평균 미만 차량 비중은 정비를 포함한 차량이 정비 불포함 차량 대비 14.8..

      산업·IT2023-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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