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파리바게뜨' 지난해 베이커리 관심도 1위…'신라명과' 성장세 눈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지난 한해 내내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렸음에도 불구하고 베이커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2019년에 비해 더 높아진 가운데 '파리바게뜨'가 압도적인 정보량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5개 베이커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분석기간은 2019년 1월1일~1..

      산업·IT2021-01-07

      뉴스 상세보기
    • 지난해 최고 관심도 게임사는 '넥슨'…'엔씨소프트'는 유저 호감도 최고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코로나19가 1년 가까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2020년 유저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게임업체는 '넥슨'으로 나타났다. 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주요 SNS, 정부, 조직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20년 국내 주요 게임업체에 대해 실시한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2020년 온라인상에서 유저들이 가장 높은 '넥슨'의 정보량은 총 45만2,273건이었다. '넷마블'의 경우 40만6,557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 이어 '카카오게임즈'는 19만 4,153건, '엔씨소프트'..

      산업·IT2021-01-06

      뉴스 상세보기
    • 대형마트 관심도·호감도 '이마트' 톱…'롯데마트' 최저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국내 3대 대형 할인마트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업체는 신세계그룹의 이마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호감도 역시 이마트가 가장 높았다. 반면 롯데그룹의 롯데마트는 총정보량과 호감도 모두 최하위를 기록했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대형 할인마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할인마트는 정보량순으로 ▲이마트(대표 강희석) ▲홈플러스(대표 임일순) ▲롯..

      산업·IT2020-10-12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