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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쏘카, 편도 서비스 1년 만에 이용량 3배 증가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는 올해 7월까지의 편도 서비스 이용 건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8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쏘카 전체 예약에서 편도 서비스의 비중은 10%를 차지, 전체 예약 10건 중 1건에 달했고,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2% 대비 8%p 증가한 수치다.    쏘카는 지난 2018년 부름 서비스를 통해 편도 서비스를 선보였다. 원하는 곳에서 차량을 받고 원하는 곳에 차량을 반납할 수 있는 부름은 왕복 형태의 전통적인 카셰어링 이용 방식에 편도라는 새로운 대안을 제시..

      산업·IT2023-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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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남대학교 Y-STAR 사업단, 복합문화예술공간 ‘청년창의창작소’ 개소

      영남대학교 청년희망 Y-STAR 사업단이 지난 17일 청년·지역민을 위한 복합문화예술공간 ‘Y-STAR 경산 청년창의창작소’의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 조현일 경산시장,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등 관계자 및 청년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내빈소개 및 인사, 청년희망 Y-STAR 프로젝트 사업 추진 경과보고, 개소식 세리머니 및 기념 촬영, 공간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청년희망 Y-STAR 프로젝트 사업 추진 경과보고는 사업단이 육성한..

      S문화2022-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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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의 눈] 신한류 이끄는 넷플릭스…“K-콘텐츠 열광 해외팬, 가슴이 웅장해진다”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과거 한류하면 떠오르는 것은 욘사마로 대변되는 ‘겨울연가’의 일본 강타였다. 우리나라가 문화 수입국에서 문화 수출국으로 변화하는 시발점이기도 했다. 이후 지구 반대편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한국 드라마 ‘주몽’이 시청률 80%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아이러니하게도 세계 곳곳에서 인기를 탄 한류는 한번 크게 이슈가 되고 사라지는 신드롬적인 성격이 강했다. 그런데 지금, 한류는 넷플릭스라는 날개를 달고 다시 한번 세계를 비상할 수 있는 변곡점에 서 있다.넷플릭스는 전 세계 1억9,500만명에 이..

      오피니언2020-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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