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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LED 스마트폰 비중 50% 넘을 것”…시장 경쟁 치열

      [앵커]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사용하는 비율이 50%를 넘을 것이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OLED 제품이 점차 대중화되며 IT 기기용 OLED 패널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윤혜림 기자입니다.[기자]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OLED 패널이 지속적인 비용 절감에 힘입어 내년 스마트폰 시장에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스마트폰 시장에서 OLED 패널 점유율은 2020년 30%에서 지난해 42%로 급증했습니다.경기 침체로 인한 수요 부진에 액정표시장치인 LC..

      산업·IT2023-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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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전자, 전 세계 올레드 TV 10년 연속 1위…시장 확대 속도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LG전자가 전 세계 올레드 TV 10년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지난해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382만4,000대를 기록하며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에서 확고한 1위를 이어갔다. 지난 2013년 이후부터 지난해까지 총 누적 출하량은 1,500만대를 돌파했다.지난해 LG전자의 올레드 TV 시장 점유율은 수량 기준 60%에 육박했다. 올해로 올레드 TV의 10년 혁신을 이어온 LG전자는 올레드 TV 명가로서 차세대 프리미엄 TV 시장의 리더 ..

      산업·IT2023-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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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디스플레이, 작년 4분기 영업손실 8,757억…수요 부진에 적자전환

      [서울경제TV=윤헤림기자] LG디스플레이가 지난해 4분기  매출 7조3,016억원, 영업손실 8,757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발표했다.4분기 거시경제 환경 악화로 수요 부진이 심화됨에 따라 전방 산업의 재고조정 영향이 그동안 상대적으로 견조한 수요 흐름을 보여 온 하이엔드 제품군으로 확대되며 판매가 감소했다.매출은 스마트폰용 신모델 출하로 전분기 대비 8% 증가했으나, 중형 중심의 패널가격 약세 지속과 재고 감축을 위한 고강도의 생산 가동률 조정이 손익에 영향을 미쳤다.4분기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

      산업·IT2023-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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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디스플레이,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대거 공개…“시장 공략 가속화”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LG디스플레이가 ‘CES 2023’ 모빌리티 기술 전시관인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웨스트홀에 처음으로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5일(현지시간) 부스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LG디스플레이는 수주형 사업의 한 축이자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초대형·슬라이더블·투명 OLED 등 라인업을 공개했다.이날 LG디스플레이는 독자 기술을 적용한 차량용 OLED와 LTPS(저온다결정실리콘) LCD 기반의 초대형, 저전력, 초고휘도 기술 등 차별화된 라인업을 ..

      산업·IT2023-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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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손실 7,593억원​…패널수요 감소 ‘직격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LG디스플레이는 26일 매출 6조7,714억원, 영업손실 7,593억원의 2022년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3분기 거시경제 여건의 급격한 악화에 따른 실수요 감소에 더해, 세트업체들의 강도 높은 재고 감축 및 재고 기준 강화의 영향으로 패널 수요가 예상 대비 큰 폭으로 감소했다.   특히, 하반기 전례 없는 패널 수요 급감 및 판가 하락이 강점 분야인 중형과 프리미엄 TV용 패널 시장에 집중되었으며, LCD 패널 가격이 역사적 저점 대비로도 크게 하..

      산업·IT2022-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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