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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LNG선 호황에 LNG보냉재 기업 ‘수주 풍년’

      [앵커]액화천연가스(LNG) 보냉재 전문기업들이 밀려드는 일감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우리 LNG선 수주가 늘자 이 배에 들어가는 필수 기자재인 LNG 보냉재 수요도 덩달아 늘어나는 분위긴데요. 김효진 기잡니다.[기자]한국 LNG선 수주 호황에 LNG 보냉재 기업들도 수주 풍년을 맞았습니다.LNG 보냉재는 LNG 화물창의 온도를 극저온으로 유지하는 LNG선의 필수 기자재입니다.국내 LNG 보냉재 시장은 동성케미컬의 자회사 동성화인텍과 한국카본이 대략 5대 5의 점유율로 과점하고 있는 상황.동성화인텍과 한국카본..

      산업·IT2024-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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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MM·GS칼텍스, 국내 첫 ‘바이오선박유’ 시범 운항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HMM은 15일 GS칼텍스와 함께 국내 최초로 친환경 ‘바이오선박유’(Bio Marine Fuel) 시범 운항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HMM의 6,400TEU급 컨테이너선인 ‘HMM 타코마호’(HMM TACOMA)는 이날 부산신항 4부두(HMM부산신항만)에서 GS칼텍스가 생산하여 공급한 바이오선박유를 급유 받고 운항을 시작했다.   바이오선박유는 폐원료 기반 바이오디젤과 선박유(벙커C유)를 각각 3:7 비율로 섞어 생산한 연료로 기존 선박 엔진을 개조하지 않고도..

      산업·IT2023-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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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한LPG협회 “국제해사기구, LPG 추진선 국제 기준 승인”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대한LPG협회가 국제해사기구(IMO)의 LPG 추진선 국제 기준이 승인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월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국제해사기구(IMO)의 107차 해사안전위원회(MSC)에서 LPG(액화석유가스) 추진선박 국제기준이 최종 승인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에 승인된 LPG 선박 안전지침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부가 지난 2019년 6월 화물 컨테이너 운송 전문위원회(CCC)에 제안한 내용을 바탕으로 4년여 간 논의됐다. 국제해사기구 195개 회원국들은 안전 기준에 대한 ..

      산업·IT2023-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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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MM, 탄소배출저감 규제 “보유선박 99% 적합”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HMM은 온실가스 배출 억제를 위해 시행중인 CII(탄소집약도지수, Carbon Intensity Index) 규제에 보유 선박 중 99%가 충족됐다고 24일 밝혔다.   CII는 국제해사기구(IMO :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가 시행하는 환경규제로, 1톤의 화물을 1해리(1,852m) 운송하는데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량을 연료사용량, 운항거리 등 선박 운항정보를 활용해 지수화한 수치다.   IMO는 2023년 운항 실적을 바탕으로 오는 2..

      산업·IT2023-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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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카본, 상상인선박기계와 LNG 탱크 개발 박차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한국카본이 상상인선박기계와 IMO(국제해사기구) B, C 타입 LNG(액화천연가스) 탱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상상인선박기계는 조선 자동화 및 엔지니어링을 전문으로 하는 수출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고망간강, 9% 니켈강으로 LNG 탱크 제작 시 로봇 용접기수를 적용해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다. 한국카본은 LNG 초저온 보냉자재 전문생산기업으로 국내외 다양한 LNG화물창시스템에 초저온 보냉자재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두 회..

      산업·IT2020-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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