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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카본, 상상인선박기계와 LNG 탱크 개발 박차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한국카본이 상상인선박기계와 IMO(국제해사기구) B, C 타입 LNG(액화천연가스) 탱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상상인선박기계는 조선 자동화 및 엔지니어링을 전문으로 하는 수출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고망간강, 9% 니켈강으로 LNG 탱크 제작 시 로봇 용접기수를 적용해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다. 한국카본은 LNG 초저온 보냉자재 전문생산기업으로 국내외 다양한 LNG화물창시스템에 초저온 보냉자재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두 회..

      산업·IT2020-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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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영證 “SK이노베이션, IMO 효과 지연에 4분기 부진 예상”

      [서울경제TV=고현정기자] 신영증권이 13일 SK이노베이션에 대해 “BC유 급락에 따른 정제마진 약세와 화학부문 비수기로 지난 4분기 실적이 저조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4만원에서 18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이지연 연구원은 ”올해 IMO효과가 기대됐으나 LSFO 재고로 디젤 마진 개선으로 이어지지 못했고 HSFO 재고소진에 따른 BC유 급락으로 마이너스 효과만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정유부문 실적이 2018년 4분기 대비 57% 하락하고 화학부분 역시 31% ..

      증권2020-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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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이알피앤이, IMO 2020 시행 ‘초읽기’…바이오 선박유 수출 확대 기대감↑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Sox) 배출 규제(IMO2020 Global Sulfur Limit) 시행이 초읽기에 들어갔다.IMO2020 규제는 내년 1월 1일부터 선박 연료의 황 함유량 상한선을 기존 3.5%에서 0.5%로 강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에 따라 해운사들은 황 함유량이 낮은 저유황유를 사용하거나 배기가스를 정화하는 탈황장치(스크러버)를 선박에 설치해야 한다. 해운사들은 설치하는데 선박 1대당 약 70억원의 비용이 드는 스크러버 대신 저황유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한 상황으로 국내 정..

      증권2019-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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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이알피앤이, 친환경 바이오 선박유 상용화…내년초 양산 돌입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케이알피앤이가 IMO2020 규제 시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친환경 바이오 선박유의 본격적인 생산과 판매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내년 1월1일부터 도입되는 IMO2020(IMO GLOBAL SULFUR LIMIT 2020)규제는 대기오염 방지를 위해 전세계 선박유에 함유된 황 함량을 0.5% 이하로 제한해 황산화물 배출을 규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새로운 규제 도입으로 인해 글로벌 주요 선사들은 이미 기존에 사용하던 고유황유 대신 저유황유 사용을 확대하기 시작해 세계적으로 ..

      증권2019-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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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에너지,1조 투자한 '저유황 탈황설비' 1월 완공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SK에너지(대표 조경목)가 IMO(국제해사기구) 2020에 대비해 건설 중인 감압잔사유 탈황설비(VRDS)가 내년 1월 기계적 완공을 앞두고 있다. 이 사업이 마무리 되면 매년 2~3,000억원 추가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SK에너지는 지난 2017년 11월, SK울산 Complex 내에 감압잔사유 탈황설비(VRDS) 건설에 돌입했다. 약 1조원 투입, 사업기간 29개월, 누적 88만명 투입한 VRDS는 국제해사기구가 2020년부터 시행하는 선박용 연료유 황함량 규제에 부합하기 위해 고유황 중질유..

      산업·IT2019-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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