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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한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16년 연속 1위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대한항공이 16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대한항공은 한국글로벌경영협회(GMA) 주관 ‘2020년 글로벌 고객만족도 우수기업’ 평가에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글로벌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글로벌고객만족도(GCSI)’는 고객들의 품질 만족도, 글로벌 역량 및 고객충성도 등을 평가하여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대한항공은 차별화된 서비스, 차세대 항공기 도입 등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지..

      산업·IT2020-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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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물운송 증가…대한항공·아시아나 ‘깜짝 실적’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코로나19 사태에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나란히 흑자전환하는 ‘깜짝 실적’을 기록했습니다.아시아나항공은 오늘(7일) 별도 기준 2분기에 매출액이 8,186억원, 영업이익은 1,151억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줄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흑자 전환했습니다.전날 대한항공도 영업이익 1,485억원과 당기순이익 1,624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공시했습니다.이는 여객기 운항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화물기 전세편을 적극 편성한 결과 화물부문의 매출이 증가했기 때문입..

      산업·IT2020-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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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한항공, 코로나에도 어닝서프라이즈…2분기 영업익 1,484억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대한항공은 코로나19에도 2분기 1,48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전 세계 주요 항공사가 대규모 손실을 낸 것과 대조적이다. 매출은 1조69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감소했다.대한항공은 지난 2분기 효율적인 화물기 가동을 위해 노력했다. 정비, 운항승무원 등 임직원의 노고로 화물기 가동률을 전년 대비 22% 가량 높였다.대한항공의 상반기 화물 운송실적(FTK, Freight Ton Kilometer)은 10% 이상, 2분기 기준으로는 약 17% 증..

      산업·IT2020-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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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 환불’ 진정되나…항공사 카드결제액 플러스 전환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항공사에서 결제한 개인 신용카드 사용액이 석 달 만에 ‘플러스(+)’로 전환됐다. 28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전국 소비유형별 개인 신용카드 사용액 가운데 항공사 부문의 5월 사용액은 305억1,000만원으로 집계됐다. 앞서 올해 3∼4월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규모 환불 사태로 각각 -1,037억5,000만원과 -344억1,000만원을 기록한 바 있다. 역대 처음으로 기록한 마이너스(-) 사용액이었다.항공업계에서는 코로나19가 종식될 기미가 보이지 않자 ..

      경제2020-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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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월 국적 항공사 국제선 여객수 98.1% 급감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코로나19’ 여파로 5월 국적 항공사의 국제선 여객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8%이상 급감했습니다.오늘(3일)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달 국내 항공사 9곳의 국제선 누적 여객수(출발·도착)는 9만3,489명입니다. 이는 전년 동기(569만5436명)에 비해 98.1% 감소한 수치입니다. 국제선 운항편수도 4,348편으로 85.4% 줄었습니다. 국제선 운항이 대부분 중단됐지만 미주·유럽 등 장거리 노선 수요가 그나마 여객수요를 뒷받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항공..

      산업·IT2020-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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