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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라스틱 감축 노력’ 대형마트 5 곳 중 4곳 ‘F’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국내 대형마트들의 일회용 플라스틱 감축 노력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환경단체 그린피스는 국내 대형마트의 일회용 플라스틱 감축 노력을 평가한 결과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마트가 F등급을, 이마트는 C등급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일회용 플라스틱을 줄이려는 매장 활동과 자체브랜드(PB) 상품·협력사 협업을 통한 감축 노력, 소비자 참여 유도 및 사내 감축 노력 등을 평가한 결과입니다.그린피스는 “대형마트가 일회용 플라스틱 처리와 비용을 모두 소비자에게 전가하고 있다”..

      산업·IT2020-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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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스코, 환경보호실천 ‘#SteelSaveEarth’ 캠페인 펼친다

      포스코가 지난 28일 지구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환경보호 실천을 장려하기 위한 두 번째 #SteelSaveEarth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SteelSaveEarth 캠페인은 재사용 및 재활용이 가능한 철재 용품 사용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포스코가 지난 4월 처음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약  두 달간 진행된 캠페인 기간 동안 오프라인 행사 참여자 수만 5천 여명이 넘었고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에는 1,7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포..

      산업·IT2019-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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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베스트 “모베이스, 전방 고객사 플라스틱 채용 확대로 상승흐름 지속”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4일 모베이스에 대해 “ 전방 고객사의 플라스틱 채용 모델 확대 효과로 올해  상승흐름이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별도로 제시하지 않았다. 정홍식 연구원은 “전방 고객사가 작년 3분기 이후 베트남·인도에서 생산하는 보급형 스마트폰의 플라스틱 채용을 확대하며 모베이스의 실적 개선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도 내 매출액이 지난 2016년(137억원)부터 올 1분기(334억원)까지 고성장하고 있다”며 “이는 인도의 스마트폰 성장성이 ..

      증권2019-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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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캠코, 해양 정화 돕는 '해양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실시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15일 부산광역시 민락수변공원에서 부산항만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함께 해변 일대의 쓰레기 수거 및 플라스틱 폐기물 분리 등 해양 정화활동을 하는 '해양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는 캠코가 올해 초부터 부산항만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및 미세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 오염과 생태계 파괴로부터 환경을 보호하고 플라스틱 쓰레기를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행사에는 부산외국어대학교, 환경..

      금융2019-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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