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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식유통업계, 뻔하지 않은 ‘FUN’한 광고로 소비자 공략

      최근 뻔하지 않은 FUN한 광고가 외식유통업계 광고의 대세를 이루고 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지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업계의 노력이 광고에도 반영되고 있는 것이다.    감염증 확산 초기인 2~3월에는 재택근무 및 사회적 거리 두기 등으로 ‘코로나 블루(우울감)’를 호소하는 이들이 많았다면, 이제는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넘어 분노를 터뜨리는 이른바 ‘코로나 레드(분노)’ ‘코로나 앵그리’ 현상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듯 분노를 잠재우는 유머코드..

      연예·문화2020-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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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업시설의 진화…체험공간 강조한 '라이프스타일 센터' 전환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시대에 따라 아파트 트렌드가 변하듯 최근 상업시설도 진화하고 있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쇼핑이 보편화된 시대에 상업시설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소비시설’ 형태에서 벗어나 체험커뮤니티가 강조된 '라이프스타일센터’ 개념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루 아우르는 복합적인 체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다.   4세대 상업시설인 라이프스타일센터는 코로나 이후 침체된 유통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인식되고 있다. 온..

      부동산2020-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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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통유통협회 "이통사 불법행위 도구로 전락…방통위·공정위에 제소"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KMDA)가 판매·대리점에 판매장려금을 차별적으로 지급하는 이통3사의 불법행위를 규탄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소하겠다고 23일 밝혔다.  KMDA는 이날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 앞에서 이동통신사 불공정행위 근절을 위한 기자회견을 열고 "통신 유통망은 통신사의 불법의 도구로 전락 돼 왔다"며 이통사들이 무리하게 고가 요금제 등을 강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고가요금제, 부가서비스 가입 및 유지기간 강요, 단말기 개통 후 최소 유지기간 강요 등은 법에서는 개별계약행..

      산업·IT2020-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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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코로나19에 예식장·여행 위약금 분쟁 급증

      [앵커]코로나19 여파에 지난달 소비자 상담이 두 자릿 수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예식서비스와 보건·위생용품, 여행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고 여행뿐 아니라 예식 마저 연기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자 상담과 관련한 구체적인 변화들을 경제산업부 문다애 기자와 전화연결로 알아보겠습니다.문 기자. 지난달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 상담이 크게 늘었다면서요? [기자]네 2월 소비자상담은 코로나19 여파로 크게 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

      산업·IT2020-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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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 막는 공기청정기?” 소비자원, 거짓광고 주의당부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 심리가 커지자 이를 이용한 거짓광고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에 소비자원과 공정위가 합동으로 단속에 나섰는데요. 현재까지 적발된 광고만 53건에 달합니다. 이에 소비자원과 공정위는 코로나19 예방 효과와 관련한 거짓 정보에 현혹되지 말라며 소비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보도에 문다애기자입니다.[기자]“마스크로도 막지 못하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를 공기청정기로 막을 수 있습니다.“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 심리를 이용한 여러 거짓광고 중 하나입니다...

      산업·IT2020-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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