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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마트, 와인 집중 육성한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족이 늘어나며 ‘홈술족’이 크게 늘자, 롯데마트가 와인 상품 강화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코로나19 시대 핵심 성장 동력으로 와인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미 4900원 와인인 ‘나투아’에 이어 3900원 와인인 ‘레알 푸엔테’를 통해 신규 고객층을 대거 확보한 상황에서, 와인 매장을 더욱 진화시켜 와인=롯데마트라는 공식을 세우겠다는 목표다.   지난 6월 출시한 초저가 와인은..

      산업·IT2020-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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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마트·슈퍼, 임금격차 해소 나섰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17일 롯데 리테일아카데미에서 협력 중소기업의 임금격차 해소와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과 문영표 롯데마트 대표, 남창희 롯데슈퍼 대표, 협력 파트너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 준수’ 및 혁신 주도형 임금지불능력 제고, 임금 및 복리후생, 기타형 임금지불능력 제고, 경영안정금융 지원 등 혁신주도형 임금 격차 해소 상생..

      산업·IT2020-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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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리츠, 8,000억원 규모 추가 자산 편입 추진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롯데리츠·REITs)는 12일 이사회를 열고 8,000억원 규모의 백화점, 프리미엄아울렛, 마트 및 물류센터 자산을 추가로 편입하기 위한 안건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롯데쇼핑 역시 같은 날 이사회를 열고 롯데백화점 중동점을 비롯한 5개 점포를 롯데리츠에 양도하고 해당 부동산에 대해 임차하기로 결의했다.  이번에 롯데리츠가 추가 편입하고자 하는 자산은 롯데백화점 중동점 및 안산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 롯데마트 계양점 및 춘천점, 롯데김포물류센터 등 총 6곳으로 ..

      산업·IT2020-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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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독(毒)이 득(得)으로... 롯데쇼핑, 3Q 흑자전환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쇼핑이 3분기 흑자전환했다. 롯데쇼핑은 올해 3분기 매출액 4조1,059억원, 영업이익 1,111억원, 당기순이익 3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당기순손익은 흑자전환했다. 매출액은 전년비 6.8%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6.8% 증가했다.  ◆ 재택근무, 실내 거주 증가 → 식료품 수요UP 롯데쇼핑 매출은 재택 근무 등 실내 생활 증가로 인해 식료품 수요가 늘어나면서 할인점 기존점 매출이 신장했고, 가전 및 건강 상품에 대한 수요 늘어나며 전자..

      산업·IT2020-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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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형마트 관심도·호감도 '이마트' 톱…'롯데마트' 최저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국내 3대 대형 할인마트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업체는 신세계그룹의 이마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호감도 역시 이마트가 가장 높았다. 반면 롯데그룹의 롯데마트는 총정보량과 호감도 모두 최하위를 기록했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대형 할인마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할인마트는 정보량순으로 ▲이마트(대표 강희석) ▲홈플러스(대표 임일순) ▲롯..

      산업·IT2020-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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