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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형마트·편의점, 비말차단 마스크 판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대형마트와 편의점이 내일(1일)부터 비말(침방울) 차단용 마스크 판매를 일제히 개시합니다.지난달 24일 판매를 개시한 이마트에 이어 롯데마트도 내일부터 전 점포에서 장당 500원에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를 시작합니다.편의점들도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에 나섭니다. 편의점 판매 마스크는 식약처 승인을 받은 정식 의약외품으로, 1인당 구매제한은 없습니다.편의점 CU와 세븐일레븐은 내일부터 전 점포에서 600원짜리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5개입 1세트로 판매합니다. 같은 날 이마트24도 5개입과 2개입으로..

      산업·IT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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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프라인 유통업계, 줄줄이 부동산 매각…"실탄 확보하라"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온라인으로 급변하는 소비 패턴에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잇따라 부동산 매각에 나서고 있다. 전통 오프라인 중심의 사업을 탈피하고 온·오프라인을 결합해 실적 부진을 타개하겠다는 전략이다.◆롯데쇼핑, 이마트, 홈플러스, 갤러리아…“실탄 확보 하라”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과 이마트, 홈플러스, 갤러리아가 부동산 매각을 통한 수익성 개선에 나섰다. 주로 부동산을 매각 후 재임차(세일즈앤드리스백)해 매장 영업은 계속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

      산업·IT2020-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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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 위기 상생하자…유통업계, 농수산물 촉진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침체로 농어촌이 어려운 상황이 놓였습니다. 농수산물 출하량이 줄어들며 판매처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건데요. 이에 대형마트와 홈쇼핑, 온라인몰 등 대기업 유통사들이 농수산물 소비 촉진에 나섰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매출 부진에 빠진 우리 농가를 돕기 위해 ‘선한 영향력’을 펼친다는 방침입니다. 보도에 문다애 기자입니다.[기자]코로나19로 농수산물 출하량이 줄어들며 농어촌이 어려움에 처하자 유통업계가 각종 판촉행사를 통해 농어촌 지역사회 돕기에 나섰습니다..

      산업·IT2020-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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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형마트 “임대매장서 재난지원금 사용하세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가 마트 내 임대매장에서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긴급재난지원금은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사용이 제한 되나, 마트에 입점한 임대매장 중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사용 대상 매장은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카페와 음식점, 미용실과 안경점, 약국과 치과, 소아과, 동물병원 등입니다.이에 따라 전국 158개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점포에 입점한 2,400개 임대 매장 중 800여개 매장과 롯데마트 124개 점포의 1,44..

      산업·IT2020-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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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마트 "간편식으로 집밥 대체"…밀 혁신 선포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마트가 인스턴트가 아닌 ‘식사’로써의 가치를 가질 수 있는 가정간편식과 맛과 영양이 충분한 즉석조리식품의 개발을 위한 ‘밀(Meal)혁신’을 선포했다. 1​인가구, 맞벌이 가정이 늘면서 가정간편식의 규모가 커 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대형마트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겠다는 복안이다.    롯데마트는 밀(Meal)혁신을 위해 지난 2월 조직 개편을 통해 밀(Meal)혁신 부문을 신설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표 직..

      산업·IT2020-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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