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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왓챠, 일본 서비스 정식 출시...글로벌 시장 공략 첫걸음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왓챠는 16일 일본 전역에서 왓챠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6년 국내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4년 만이다. 국내 구독형 OTT 플랫폼 중에서는 정식으로 해외 서비스를 시작한 첫 사례다. 국내에서와 마찬가지로 100% 구독형 SVOD 서비스이며 한달 월정액 가격은 베이직은 790엔, 프리미엄은 1200엔(이상 소비세 별도)이다.왓챠는 다양한 취향을 가진 영화팬들이 각자 자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추천 시스템을 강점으로 해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다양한 취향에 맞게 콘텐츠를 소비하..

      산업·IT2020-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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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조선업, 글로벌 선박 수주 2개월 연속 1위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우리나라 조선업이 글로벌 선박 수주량에서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8일 영국 조선·해운 시황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 8월 63만CGT를 수주해 21만CGT를 수주한 중국과 3배 격차를 유지하며 2개월 연속 수주량 1위를 기록했다. 8월 전세계 발주량은 66만CGT다.다만 1~8월 글로벌 누계 수주는 812만CGT로 전년 동기인 1,747만CGT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8월 말 전세계 수주잔량은 6,919만CGT로 2004년 1월 이후 최저 수준이다.8월 클락슨 신조..

      산업·IT2020-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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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WIPO '글로벌 혁신지수 10위권' 최초 진입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유엔(UN)산하 국제기구인 세계지식재산기구(WIPO)가 주관하는 글로벌 혁신지수(Global Innovation Index)에 한국이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 특허청(청장 김용래)에 따르면 2일(한국시간) 한국은 재적재산권기구 WIPO의 글로벌 혁신지수에서 10위를 차지했다. 1위는 스위스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영에를 차지했고, 스웨덴, 미국, 영국, 네델란드가 뒤를 이었다. 아시아에서는 싱가포르가 8위, 중국과 일본이 각각 14위, 16위를 차지했다.  글..

      산업·IT2020-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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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연구평가 서비스 '스칼리틱스' 국내 첫 출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네이버가 글로벌 연구평가 서비스 ‘Scholytics(스칼리틱스)’를 12일 출시했다.  ‘스칼리틱스’는 국가·학교·학과·연구자 등 단위별 연구 성과 지표를 제공하는 연구평가솔루션으로, 사용자들은 연구의 질적 수준을 나타내는 FWCI(Field-Weighted Citation Impact) 지수와 논문 수, 인용수, 공저자(collaboration) 타입 분석 등 연구 성과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FWCI는 동일 연구 분야 및 논문 타입, 그리고 연도의 세계 평균 ..

      산업·IT2020-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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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 비타브리드C¹², 글로벌 시장 인기

      비타브리드C¹²(VitabridC¹²/대표 오상기)가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 뛰어난 제품력과 사용효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꾸준히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에 이어, 올해 본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 한국에서도 높은 관심을 얻으며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 가운데서도 비타브리드C¹²의 인기를 견인하는 국가는 일본이다. 2019년 비타브리드재팬의 매출이 84억엔(한화 960억원)을 달성, 전년대비 40% 증가한 수치를 기록..

      연예·문화2020-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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