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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출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LG전자가 세탁기와 건조기를 합친 새로운 개념의 가전인 세탁건조기를 출시했다.LG전자는 23일 일체형 디자인의 원바디(One Body)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제품 공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워시타워 홈페이지와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LG전자는 최근 아파트의 주방과 발코니가 확장되면서 세탁과 건조를 위한 공간이 줄어 건조기와 세탁기를 위아래로 설치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데 주목해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만들었다.워시타워는 기존에 동..

      산업·IT2020-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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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전자, 스팀 건조기 출시 1달만에 전체 판매량 50% 돌파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LG전자는 신제품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가 출시 한 달만에 건조기 판매량 중 절반을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이 제품은 지난달 5일 출시되자마자 첫째 주에 LG전자 건조기 판매량 중 30%를 차지한 데 이어, 3주차와 4주차에는 비중이 50%로 늘었다.회사 측은 “출시 전부터 예약판매 등을 통해 스팀 기능의 장점이 알려지며 주목을 받았다”며 “특허 기술인 트루스팀(TrueSteam)이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100도(℃)의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은 물론 주름 완화를 도와준..

      산업·IT2020-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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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전자, 新가전 고객 자문단 2기 모집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LG전자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고객이 가전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출시 후 개선 단계까지 참여하는 ‘LG 신 가전 고객 자문단 2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2기 자문단은 매월 정기모임과 수시모임을 진행한다. LG전자 상품기획 담당자들도 참여하는 모임에서 자문단은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및 구체화 △콘셉트·디자인 평가 △신제품 마케팅 등에 조언할 수 있다. 또 신제품뿐 아니라 기존 출시 제품들 디자인을 평가하고 제품 사용 후 느낀 점을 공유하며 개선점도 찾을 ..

      산업·IT2020-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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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전도 잘 나가는 삼성…美 생활가전 4년째 1위

      [앵커]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시장으로 불리는 미국에서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미국 시장 점유율 20%의 벽을 깨고 4년 연속 1위 자리를 굳건히 했습니다. 올해는 인공지능 기능을 넣은 제품들을 통해 혁신을 꾀한다는 방침입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기자]삼성전자가 미국 가전 시장에서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켜냈습니다.지난해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 점유율 20.5%를 기록했습니다.2011년 이래 한 브랜드가 점유율 20% 이상을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로써, 16%대의 점유율을 기록한 LG전자와 미국의..

      산업·IT2020-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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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로 승부건다’ 삼성·LG, 세탁기·건조기 경쟁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AI)이 화두로 떠올랐다. 산업계는 앞다퉈 AI와 결합한 신산업 혹은 신제품 육성에 공을 드리고 있다. 가전 시장 역시 마찬가지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AI에 기반한 에어컨 대전에 이어 이번에는 AI를 앞세운 세탁기와 건조기를 출시하고 맞대결에 나섰다. 우선, 삼성전자는 29일  ‘2020년형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를 출시하며 포문을 열었다.‘그랑데 AI’ 세탁기는 온디바이스 AI에 클라우드 AI를 결합,  소비자의 사용습관..

      산업·IT2020-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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