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사랑의 그린컴퓨터(PC) 보급 신청 접수… 6월 30일까지

전국 입력 2023-06-05 12:57:35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기초생활수급자 및 사회복지시설에 사랑의 그린컴퓨터(PC) 600대 보급 예정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에 신청서 제출

부산시청 전경.[사진 제공=부산시]

[부산=김정옥 기자]부산시가 사랑의 그린컴퓨터(PC) 보급을 통한 정보격차 해소에 나선다. 

 

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그린컴퓨터(PC)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시청, ·군청 등 공공기관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컴퓨터 중 내구연한이 지나 교체되는 컴퓨터를 수집, 정비해 보급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600대를 무상 보급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부산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자와 사회복지시설이다.

 

2021년 이후 사랑의 그린컴퓨터 보급사업이나 교육청의 교육 정보화 사업을 통해 보급받은 이력이 있는 세대 및 단체는 보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및 구·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5~30일까지 주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에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 기간 후에는 구·군별로 배정 수량에 따라 보급 대상을 선정, 보급 대수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서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7월 중 구·군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고, 보급대상자에게는 개별 문자 통보할 예정이다.

 

수집·정비 일정에 따라 8월 이후 순차적으로 배부되며, 보급일로부터 1년간은 무상 수리가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경제적 이유 등으로 정보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더 나은 정보 이용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