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포뮬러 E 시즌9 '자카르타 E-PRIX' 대회 참여

산업·IT 입력 2023-06-02 09:29:41 박세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타이어]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2023 자카르타 E-PRIX(2023 JAKARTA E-PRIX)’ 경기가 오는 3일과 4(현지시간) 이틀에 걸쳐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포뮬러 E 시즌 910·11 라운드 더블헤더(Double Header, 두 라운드의 경기를 한 주 안에 펼치는 방식) 형태로 총 길이 2.37km, 18개의 회전 구간이 포함된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E-PRIX 서킷(JAKARTA INTERNATIONAL E-PRIX CIRCUIT)’에서 펼쳐진다.

 

포뮬러 E 대회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그동안 고산지대와 사막, 해안 등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도 타이어 퍼포먼스를 발휘해왔다. 고온다습한 기후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도접지력과 핸들링을 제공하며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회가 열리는 경기장 인근에는 자카르타의 대표 유원지 안쫄 해변(Ancol Beach)이 인접해 많은 관광객들이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중 이들을 겨냥한 '알리안츠 팬 빌리지''포뮬러 E 팬 페스티벌' 등을 운영,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인접 국가의 모터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의 위상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대회 개최지인 인도네시아는 한국타이어의 7번째 글로벌 생산기지가 구축되어 있는 국가이기도 하다. 인도네시아 공장은 2013년 완공에 이어 20142단계 증설을 거치며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승용차용, 초고성능, 경트럭용 제품을 생산,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의 핵심 역할을 수행 중이다.

 

특히, 인도네시아는 2030년까지 자국 내 차량 생산의 25%를 전기차로 채우겠다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전기차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추세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앞세워 현지 전기차 교체용 타이어(RE)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세아 기자 산업1부

ps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