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KSQI ‘우수콜센터’ 및 ‘일하기 좋은 콜센터’ 선정

산업·IT 입력 2023-05-26 11:20:39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경동나비엔]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생활환경 가전기업 경동나비엔은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4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36524시간 상담을 제공하며, 전화와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팅 등 창구도 다양화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나비엔 영상지원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 상담도 실시해, 원격으로 연결된 휴대폰 영상을 통해 상담사가 문제점을 파악하고 엔지니어 방문 전 불편함을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지원하며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상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21나비엔 AI 서비스를 시작하며 문제 해결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고객이 가스보일러의 실내 온도 조절기(룸콘)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에러코드를 분석해 상황에 맞는 자가조치 방법을 알려준다.

 

이외에도 보이는 ARS’ 서비스는 청각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비장애인도 다시 듣기를 반복하던 음성 ARS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이처럼 경동나비엔의 다양한 고객 서비스는 표준으로 자리 잡으며 업계 전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경동나비엔은 KSQI 콜센터 부문 20차 조사를 기념해 처음으로 심사한 일하기 좋은 콜센터로도 선정됐다. 상담사의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조사로, 엄격한 평가를 거쳐 고객 뿐만 아니라 임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기업 문화를 인정받았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서비스본부장은 보일러, 청정환기시스템, 온열매트 등 생활환경 가전은 고객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제품 고장 시 불편함이 매우 크다경동나비엔은 고객이 항상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를 발전시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