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대구가톨릭대, 이차전지 분야 상호협력 MOU

전국 입력 2023-05-24 14:16:40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차전지 분야 지식과 정보 상호공유, 전문인력 교류 및 인력양성

[사진=경북테크노파크]

[경산=김정희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가 지난 23일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이차전지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서는 경북테크노파크와 대구가톨릭대학교간의 이차전지 관련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과 교류 확대를 통해서 상호 간 공동발전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이차전지 분야 기술개발과 인재양성을 위한 양 기관의 인적․물적 지원 협력 ▲학생 취업과 현장 실습 지원을 위한 협력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 연구 기반조성 상호 지원 기업 운영 컨설팅 서비스를 위한 사업 지원 기타 산학 협력 활성화를 위한 제반 사업분야에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가 구축될 예정이다.

경북테크노파크는 포항시 블루밸리산업단지 내 “이차전지종합관리센터”를 기 구축하여 사용 후 배터리의 성능검사, 검사 자동화 및 수거~출하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다.

특히 환경부의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 자원순환클러스터”,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 인라인 자동평가 설비 구축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사용 후 배터리 수거센터의 거점 역할도 병행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배터리(공)학과는 ‘K-Battery 소재 및 공정 특화 전문인력 양성’라는 비전으로 배터리 소재, 공정, 차세대 배터리 분야에 집중해서 첨단 배터리 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배터리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무협약을 통해 대구가톨릭대학교 학생들은 경북테크노파크에서 구축한 배터리 성능검사, 인라인 자동평가 및 배터리 구조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시스템을 활용해 배터리 소재합성, 배터리 셀조립, 전기화학적 특성평가, 배터리 성능분석 등과 같은 현장에서 곧바로 투입 될 수 있는 실질적 기술을 학습할 예정이다.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은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 지역의 대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이차전지종합관리센터의 교육인프라를 제공하고 우수한 연구인력 간 교류를 통해 이차전지 산업을 이끄는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