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창립 50주년…강영구 이사장 "글로벌 위험관리 선도기관 도약"

금융 입력 2023-05-16 16:55:06 김미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영구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왼쪽 세 번째)이 지난 15일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베서더 호텔에서 열린 한국화재보험협회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남화영 소방청장 직무대리(오른쪽) 및 참석자들과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화재보험협회]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지난 15일 여의도 페어몬트엠베서더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창립 5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협회 임직원 전체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는 윤창현 의원(국회 정무위원회)과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남화영 소방청장, 조상명 행정안전부 안전정책실장, 이명순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을 비롯하여 정부기관 관계자, 손해보험회사 대표이사, 유관기관장이 대거 참석하여 창립 50주년을 축하했다.
 

강영구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협회는 지난 50년간 연간 5만5,000여 특수건물에 대한 화재예방 안전점검과 150여 만명의 유아 및 초등학생들에게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하며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켜왔다”고 협회의 역사를 돌아봤다. 

이어 강 이사장은 “외부 전문가의 연구에 따르면 협회가 연간 1,135억원 이상의 경제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으로 평가됐다”며 협회의 오늘을 만들어온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 비전으로 ‘글로벌 위험관리 선도기관’을 선포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영구 이사장은 “급속한 산업화와 과학기술 발전으로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와 환경오염, 신재생에너지 위험 등 신종위험이 급증하여 위험사회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한 지금 위험관리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고 있다”며 “지난 50년의 낡은 외투를 과감히 벗고 위험관리의 핵심축을 새롭게 쌓고 세계 최고의 실력으로 고객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또 “사회안전망을 더욱 두텁게 확충하기 위한 종합위험관리 역량 강화, 위험관리의 나침반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종합위험플랫폼 확대․발전, 국제위험관리표준을 선도할 업무별 글로벌화를 추진하여 모든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세상, 행복한 인류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이번 창립기념일 행사에서 협회는 손해보험회사, 특수건물관계자 등 고객에게 위험관리 정보를 제공할 일반보험 플랫폼 브릿지(BRIDGE)도 오픈했다.

브릿지로 론칭한 일반보험 플랫폼은 앞으로 협회 업무로 축적된 각종 위험관리 데이터를 분석 가공하여 손해보험회사 등 고객 니즈에 맞는 리스크관리 정보를 제공할 종합위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