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하동세계차엑스포 사전 행사 ‘왕의 차 진상식’ 개최

전국 입력 2023-03-28 15:13:01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동군이 하동세계차엑스포 사전 행사인 ‘왕의 차 진상식’을 개최한다. [사진=하동군]

[하동=이은상기자]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하승철 하동군수)가 주관하는 사전 붐업 행사가 41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이 행사는 오는 54일부터 63일까지 하동스포츠파크와 야생차박물관 일원에서 개최하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를 우리나라 인구 이천만명이 거주하는 수도권에 널리 알리는 행사로서, 서울시민과 함께 어울려 한껏 즐기고 엑스포에 관심과 동참을 촉구하고자 개최한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는 왕의 차진상 행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기념사 및 축사와 진상식, 화합한마당 순으로 진행하며, 하동차시음회와 전시판매,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어 참가자들이 직접 엑스포 홍보 보드판을 들고 이색적으로 거리 홍보에 나서서 엑스포 방문과 관람을 적극적으로 안내해 하동을 정말 찾아오고 싶도록 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공동조직위원장인 하승철 하동군수는 참여한 서울시민들에게 하동 전통차의 우수성과 엑스포 개최를 적극 홍보하고 참여를 당부할 예정이다.

 

특히, 2004년부터 관내외 주요행사에 동참하고 있는 하동차홍보단(단장 강영숙)의 하동만의 고급 녹차 시음 서비스는 이날 행사의 특색있는 백미로서, 이미 2015년부터 광화문에서 개최한 왕의 녹차 진상식에서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차시음을 해오며 많은 관심과 인기를 사로잡고 있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국내 최초 차를 주제로 하고 정부가 승인한 공식 국제행사로서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라는 주제로 경상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여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경남 일원에서 31일간 개최된다.

 

우리나라 차의 역사와 생태 이야기를 소개하는 차천년관, 몸과 마음의 심신을 치유해 주는 웰니스관, 나라별·시대별 차의 역사와 문화, 예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월드티아트관, 차 관련 산업융복합관 등 다양하고 지속 가능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관람객에게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에는 생산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본 사전행사를 기점으로 엑스포 기간 동안 다채로운 다례 체험, 각종 공연, 이벤트 등 많은 볼거리, 즐길거리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이 하동차의 가치와 효능을 직접 느끼게 하고, 하동과 경남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도 연계함으로써 관광 활성화를 통해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