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예금 가입 즉시 이자 입금…'먼저 이자 받는 예금' 출시

금융 입력 2023-03-24 15:21:01 수정 2023-03-24 15:24:54 민세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토스뱅크]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토스뱅크는 가입과 동시에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고객들은 만기까지 기다려야만 이자를 받을 수 있어 자금 운용 측면에서 제약이 있었던 점을 개선한 상품이다.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은 연 3.5% 금리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맡길 수 있는 금액 규모는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10억 원까지다.
 

해당 상품은 일종의 정기예금이다.

언제든 돈을 넣고 뺄 수 있는 수시입출금식 보통예금과 달라, 자금을 안정적으로 묶어두고 높은 금리를 받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유리하다.
 

다만 시중은행의 정기예금과 달리,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은 고객들이 돈을 맡김과 동시에 즉시 이자를 받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게 토스 측 설명이다.

예를들어 1억 원을 6개월 간(184일 기준) 맡기는 고객은 세전 금액인 약 176만원의 이자를 즉시 받는다. 받은 이자는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 출금 가능하다.
 

예치 기간은 절반 이하로 줄였다. 고객들은 3개월·6개월 중 필요에 따라 이를 선택하면 돼, 자금 운용의 편의성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어느 기간을 선택하더라도 연 3.5% 금리는 동일하게 적용된다. 
 

또 ‘먼저 이자 받는 예금’를 통해 고객들은 즉시 받은 이자를 재투자에 활용하는 등 자유롭게 불릴 수 있다. 여기에 안정적인 예치와 함께 고금리 예금의 강점도 투명하게 체감하게 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그동안 정기예금은 고객이 목돈을 굴리기 위한 수단이었음에도, 고객들이 매달 또는 만기일에 이자를 받기까지 기다려야 해 그 혜택이 직관적으로 전달되지 않았다”며 “토스뱅크의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은 고객들이 돈 모으는 재미를 즉시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동시에 실질적인 목돈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만기를 채운 고객은 ‘자동 재가입’ 서비스를 통해, 최대 3번(최장 2년)까지 간편하게 재가입할 수 있다. 이때 적용되는 금리는 재가입 시점의 금리를 따른다. 
 

중도해지도 자유롭다.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 해지 가능하다. 단, 먼저 받은 이자에서 중도해지 이자(가입기간에 비례)를 제외한 금액이 원금에서 차감된다./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