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디지털 교육정책, 해외에서도 배운다

전국 입력 2023-03-22 12:48:44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싱가포르 디지털 전략본부 대표단 정보교류 위해 방문

싱가포르 디지털 전략본부 대표단 방문 모습.[사진 제공=부산교육청]

[부산=김정옥 기자]부산교육청의 우수한 디지털 교육정책이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부산시교육청은 버나드 토(Bernar Toh) 본부장 등 5명으로 구성된 싱가포르 디지털 전략본부 대표단이 부산의 디지털 교육정책 교류를 위해 방문했다 22일 밝혔다.

 

이번 교류는 시교육청의 우수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정책을 싱가포르 교육에 적용하고 싶다는 싱가포르 디지털 전략본부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시교육청 디지털정보교육팀은 싱가포르 대표단의 주요 관심 사항인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현황 중학교 디지털 리터러시 교과서 개발 경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지원사이트인 디릿(dilit.kr)’운영과 콘텐츠 등에 대해 싱가포르 대표단에 상세하게 설명했다.

 

또 싱가포르 대표단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디지털 소양 및 정보 교육 정보교과 교육 시수 확대 자체 개발한 초·중등 인공지능 교육 교재 등 학생 컴퓨팅 사고력 향상교육정책도 안내했다.

 

최근 이목을 끌고 있는 챗GPT 등 생성형AI 기술에 대한 학생 윤리교육 및 창작 교육 활용에 대해서도 정보를 교류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싱가포르 대표단 방문은 양국 간의 친선 도모는 물론, 싱가포르의 새로운 디지털 교육정책 수립에도 많은 도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