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중소·벤처기업판로지원 나선다

산업·IT 입력 2023-03-21 17:12:17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난해 28개 상품, 판로지원액 15억 원 달성

지역별 상품 육성 통해 지역경제발전으로 이어져

[사진=공영홈쇼핑]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이 지난해에 이어 지역별 상품 육성을 위해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함께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상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올 한해 확대 추진하는 공익사업의 일환이다.


올해 수수료 제로 판로지원사업의 목표는 80개 상품, 160회 방송, 판로지원액 90억원으로 공적 판매기능 강화에 나선다.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은 지역별 대표 육성산업, 산업단지 사업화 제품, 지역 고유 특산품 등을 집중 육성해, 지역대표 경쟁력을 전국 경쟁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이 사업을 통해 28개 상품을 소개해 판로지원액 15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는 총 30개의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1:1 상품 코칭 등 상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TV 홈쇼핑 무료 판매 방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제품별 최대 350만원씩 TV 홈쇼핑 영상 제작비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영홈쇼핑 홈페이지, 판판대로 등에서 확인할 수 있고, 지역별 경제진흥원을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김환수 공영홈쇼핑 공익사업팀 팀장은 “무료 판매방송과 함께 TV 홈쇼핑 입점 전 과정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난해 총 28개의 상품이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었다”며, “공영홈쇼핑 공익사업은 전국의 우수한 중소·벤처기업들을 발굴, 육성하여 지역경제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공판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