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글로벌 역량 강화…시공간적 제약 없애고 해외서 일해

산업·IT 입력 2023-01-26 17:31:04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은 지난해 3월, ‘SK그룹 편입 10주년 기념행사’에서 유연한 업무환경 확대를 약속했다. [사진=SK하이닉스]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SK하이닉스가 자사 구성원이 해외 법인·해외 파트너(BP)사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GXP)’ 1기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참가자가 세계 각국에서 5주간 자사·해외 업무를 병행하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어, 구성원의 글로벌 역량 성장을 지원했다. 또한, 이를 통해 ‘시공간 제약 없는 업무환경 조성’과 ‘글로벌 거점 오피스 구축’을 위한 초석도 다졌다.


램리서치·칼자이스 등 해외 BP사 및 SK하이닉스 해외 법인과 초(超)협력 기회를 가진 GXP 참가자들은 현지에서 익힌 노하우를 업무에 접목,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GXP는 지난해 10월 처음 시행됐다. SK하이닉스는 10월 모집을 거쳐 11월부터 5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는 ‘참가자 스스로 설계하는 해외 일 경험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해외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배경은 지난해 3월 ‘SK그룹 편입 10주년 기념행사’에서 박정호 부회장이 밝힌 ‘유연한 업무환경’ 방침이다.


당시 박 부회장은 “시공간 제약 없는 업무환경을 확대하기 위해 글로벌 거점 오피스(Global Work from Anywhere)도 구상 중”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이번 GXP는 글로벌 거점 오피스 추진에 앞서, 해외근무의 실효성을 미리 파악해 본다는 취지도 담겼다.


구성원들은 GXP를 통해 세계 각지에서 근무할 기회를 얻는다. 지원 가능 국가는 SK하이닉스 해외 법인 또는 해외 BP사가 소재한 국가(미국·유럽·중국·일본 등)다.


상세 활동 기관은 ▲미주법인(SKHMS America)을 비롯한 해외 법인 ▲미국 반도체 장비 전문 제조사 램리서치(LAM Research) ▲미국 법률사무소 WPA(William Park & Associates Ltd.) ▲독일 광학 제품 전문 제조사 칼자이스(Carl Zeiss) 등이다.


1기 참가자 12명은 미주법인(9명)·램리서치(1명)·WPA(1명)·칼자이스(1명)에서 각각 근무를 마쳤다. 구성원들은 국내 및 현지 업무를 동시 수행하며 경쟁력을 쌓았고, 해외 파트너와 협업 및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GXP를 위해 SK하이닉스는 항공·숙박·렌터카 등 원활한 해외 업무 및 생활 환경을 지원했다. 


최진화 SK하이닉스 Competency Planning팀 TL은 “참가자들은 비용 부담 없이 업무 경쟁력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기업의 일하는 방식을 배우고, 글로벌 업무 환경을 직접 경험하는 등 풍성한 경험을 쌓았다”며 “향후 GXP는 초(超)협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냄과 동시에, 당사의 업무환경을 해외로 확장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