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국가대표 경주마, 두바이월드컵 예선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산업·IT 입력 2023-01-16 10:03:20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마사회]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한국마사회는 지난 13일(현지시간) 두바이월드컵 예선(Dubai World Cup Carnival, DWCC)데뷔전을 치룬 대한민국 국가대표 경주마 킹오브더매치’(디알엠시티 마주, 김영관 조교사)행복왕자’(이방훈 마주, 박윤규 조교사)가 각각 7위와 10위의 성적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킹오브더매치행복왕자는 두바이 메이단 경마장 6경주로 펼쳐진 썬더스노우 챌린지(Thunder Snow Challenge Presented by Azizi, 2000m)’에 출전했다. 11마리가 출전한 이번 경주에서 킹오브더매치1, ‘행복왕자11번 게이트에서 출발했다.

 

초반부터 두 마리 모두 중·후반 그룹에 자리를 잡고 경주를 전개했다. ‘킹오브더매치는 결승전 직선주로에서 추입을 통한 역전을 시도했지만 선두그룹을 따라잡지 못하고 7위로 경주를 마무리했다. 한편 바깥쪽 게이트에서 출발한 행복왕자는 경주 초반부 펜스와 가까운 안쪽 코스로 자리를 잡으려 노력했지만 마지막 코너 구간에서 아쉽게 뒤로 쳐지며 ‘10의 아쉬운 기록을 남겼다.

 

우승은 독일산 경주마 살루트 더 솔져(Salute The Soldier)’가 차지했다. 21년 두바이월드컵 결승에 진출해 5위의 성적을 거둔 바 있는 8세 노장 살루트 더 솔져는 젊은 경쟁마들의 틈을 파고들어 경주 초반부터 선두로 치고나왔으며 그대로 결승선까지 역전을 허용하지 않았다.

 

비록 순위권 안에 입상하지 못했지만, 3년 만에 재개된 두바이월드컵 원정 도전은 코로나19로 얼어붙었던 한국경마의 회복세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박윤규 조교사는 비록 트로피를 들어 올리진 못했지만, 우리 경마의 발전을 향한 큰 걸음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