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폴리텍대학, 2023학년도 정시 모집

S생활 입력 2023-01-10 10:52:28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ICT특성화 대학인 ICT폴리텍대학(학사기획처장 김동옥 교수)이 오는 12일까지 2023학년도 신입생 정시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ICT폴리텍대학은 2년제 학위 과정으로 AI영상보안학과, IT융합학과, 스마트통신학과, 정보통신학과, 정보보안학과 등 정보통신 관련 5개 학과가 있으며, 유·무선 통신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론과 현장 실무에 능통한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준비하며 ICT폴리텍대학은 멀티미디어 통신학과, 이동통신학과를 AI영상보안학과와 IT융합학과로 전면 개편했다.


AI영상보안학과는 방송과 통신의 융합에 따른 뉴 디지털 정보통신기반 보안과 영상을 배울 수 있는 학과로 다양한 방식으로 데이터 분석 및 보안정보 획득 및 딥러닝 분석 등 보안에 관한 통합적 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형 최신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IT융합학과는 4차 산업의 핵심인 인공지능기반 ICT기술에 필요한 특화학과로 AI알고리즘, 빅데이터 분석, 사물인터넷, 무선통신망과 ICT 인프라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 융합형 교육을 지향한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ICT 및 AI반도체의 산업 수요에 따라 S/W개발, 정보통신시스템 운영 등 관련 산업체에서 요구되는 실무·실용·실전적인 인공지능 기반 ICT 융합형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ICT폴리텍대학은 지난해부터 ‘미래 인재 장학금’ 제도를 계속 유지하며, 입학할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ICT폴리텍대학 학사기획처장 김동옥 교수는 “대대적인 학과 개편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 시대를 완성하는 ICT융합  완성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미래 인재 장학금 혜택으로 많은 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ICT폴리텍대학은 지난해 10월  KT와 정보통신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정보통신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정보통신공사 안전시공인력 육성, 채용 연계 등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ICT폴리텍대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정시 모집 합격자는 19일 발표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