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신용평가 등급전망 상향…업계 유일

금융 입력 2023-01-04 16:26:42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대캐피탈 신사옥 전경. [사진=현대캐피탈]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현대캐피탈의 신용평가 등급 전망이 업계서 유일하게 상향 조정됐다.


NICE신용평가는 4일 현대캐피탈의 선순위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기존 AA Stable(안정적)에서 AA Positive(긍정적)로 상향했다.


최근 롯데캐피탈의 장기신용등급 전망이 기존 AA- Stable(안정적)에서 AA- Negative(부정적)로 하향 조정된 것과는 대비된 평가다. 나머지 캐피탈사들은 신용등급 전망이 유지됐다. 


NICE신용평가는 "현대캐피탈이 현대자동차그룹의 전속(Captive) 금융사로서 전략적 중요성이 크고, 매우 우수한 사업기반을 확보하고 있다"고 상향 이유를 설명했다.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그룹 보유 지분율이 99.8%(현대자동차 59.7%, 기아 40.1%)에 달한다. 지난 2021년 현대카드와의 경영 분리 이후 현대자동차그룹과 더욱 긴밀한 협업 체제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지난달 현대자동차그룹 핵심 기업이자 현대캐피탈의 2대 주주인 기아의 등급 전망이 AA Positive(긍정적)로 상향된 것도 현대캐피탈 등급 전망 상향에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유일한 캡티브 금융사로서의 전략적 중요성과 가치를 다시 한번 인정받은 데 따른 결과”라며 “차별화된 재무적 안정성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가장 뛰어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