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부산항의 혁신 우수사례 국민심사 실시

전국 입력 2022-11-28 15:30:14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BPA 8건, 민간 분야 12건 대상 12월 5일까지 온라인 국민심사

국민 눈높이에서 평가, 벤치마킹 등 성과공유 ․ 민간성장 견인

부산항 혁신 우수사례 국민심사 포스터.[사진 제공=BPA]

[부산=김정옥 기자]부산항만공사(BPA)28일부터 125일까지 온라인 투표 프로그램을 통해 ‘2022년 부산항 혁신 우수사례 국민심사를 진행한다.

 

2022년 한 해 동안 부산항의 공공과 민간 분야에서 추진한 다양한 혁신사례들을 국민 눈높이에서 평가해 포상하고 상호 소통 및 벤치마킹을 통해 그 성과를 확산하는 장으로 활용한다는 취지에서 국민심사를 실시한다.

 

심사는BPA의 혁신 우수성과 8건과 부산항의 민간 사업자들의 혁신사례 12건을 대상으로 각각 진행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또 온라인 투표 페이지는 BPA 홈페이지(www.busanpa.com)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심사대상 중 BPA의 혁신 우수사례 8건은 BPA의 전 부서가 한 해 동안 추진한 우수성과 70여 건 중 1차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올해는 항만건설 폐기물의 자원순환 성과 항만 미세먼지저감성과 부산항 배후단지 규제개혁 성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항만운영효율 개선 성과 등이 다양한 부문의 혁신사례들이 국민심사 대상에 올랐다.

 

민간 분야 심사 대상은 부산항의 민간사업자들이 한 해 동안 부산항의 안전과 운영효율 등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혁신 사례들로 사업체별 혁신 안전기술 및 인프라 개발 사례, 항만운영 시 RPA 도입 사례 등이다.

BPA는 이번 온라인 국민심사에 많은 국민과 항만 관계자의 참여를 권장하고자 5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준석 BPA 사장은 우리 공사는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부산항의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발굴된 혁신사례들은 항만업계 및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항만과 현장으로 확산, 민간의 혁신성장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